유통
구다이글로벌, G마켓 출신 전항일 영입...크레이버 새 대표로
- 이커머스·글로벌 전문가 영입...K-뷰티 플랫폼 경쟁력 강화
스킨1004·우마 앞세워 해외 유통 허브 도약 가속화

이번 인사가 글로벌 뷰티 유통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K-뷰티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항일 대표는 이베이재팬 대표 역임 당시 K-뷰티를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3년간 일본 사업을 4배 성장시켰다. 특히 그는 신세계그룹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를 론칭, G마켓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 등 이커머스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해 온 플랫폼 전문가다.
앞으로 전항일 대표는 크레이버의 플랫폼 고도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크레이버는 지난해 구다이글로벌에 편입된 이후 K-뷰티 글로벌 확장 전략의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 스킨천사(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을 앞세워 미국 아마존 선케어 카테고리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성장했다. 2024년 2800억원 이상의 매출, 150여 개국 진출을 기록하며 K-뷰티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우마(UMMA)는 국내 180여 개 화장품 브랜드를 글로벌 바이어에 공급하는 온라인 뷰티 B2B 플랫폼이다. 현지 물류 거점을 기반으로 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브랜드 입점 확대, 물류·운영 혁신을 통해 글로벌 뷰티 커머스 허브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전항일 대표는 “크레이버는 K-뷰티 글로벌 성공을 연결하는 핵심 유통 플랫폼 ‘우마’와 K-뷰티 글로벌 성장을 선도하는 ‘스킨천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전략적으로 운영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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