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 첫 매장
라면 시식 체험 포함 K-팝·e-스포츠 등 복합 문화 체험공간 운영

25일 농심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3호점을 오픈했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지난 7월 수립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다.
농심은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주변에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유도해 신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 분식 외부에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을 크게 부각하고, 고유의 강렬한 레드 컬러를 전면에 활용해 현지에서 프리미엄 라면으로 자리 잡은 신라면의 위상을 나타냈다.

방문객들은 준비된 라면 즉석 조리기와 다양한 토핑으로 취향이 담긴 나만의 신라면을 즐길 수 있다. 현지 음식문화를 담은 신라면, 셰프와 인플루언서의 비법이 담긴 라면 등 신라면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K-팝 또는 베트남 현지 연예인 팬클럽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농심 레드포스 등 유명 e-스포츠 게임단의 경기를 관람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팬덤 문화와 함께 농심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신라면·너구리 캐릭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셀프 포토 스튜디오·각종 쿠폰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농심이 베트남을 적극 공략하는 것은 현지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으로 보인다. 베트남은 초근 급격한 경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해당 국가의 올해 상반기 기준 국내총생산(GDP)는 7.5%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최고 수준이다. 베트남 정부는 올해 GDP 목표를 8%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 상태다. 지난해 성장률(7.09%)와 비교해도 1%포인트(p) 높은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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