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8월 25일 부터 하반기 신입 행원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성별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형식으로 진행한다.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부울경 소재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모집 직군별 지역 전형을 운영한다.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필기, 종합 면접, 기업문화 적합도 심사와 컬쳐핏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기업문화 적합도 심사를 약 1주일간 진행하고 1박 2일 합숙 형태의 공동 컬쳐핏 면접을 거쳐 지원자의 가치관과 조직 적응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컬쳐핏 면접은 기업 조직문화와 지원자 성향, 가치관, 행동방식 등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 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는 형태의 면접이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군, D-IT 직군이다. 부산은행은 전문직군(공인회계사, 변호사 등) 채용도 병행한다.
BNK금융그룹 채용 관계자는 "부산은행, 경남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컬쳐핏 면접으로 지원자들이 그룹 핵심 가치와 기업문화를 공유,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 관련 세부 사항은 부산 및 경남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파미셀, PEG-기반 합성 인공혈액 ‘헴파민-16’ 합성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건모 '복귀 콘서트'로 6년 만에 활동 재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투자 모범생' 정의선·조원태의 통큰 결단…77조원 더 써 한·미동맹 지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현대건설·SK이노·코웨이 등 AA급 우량채 줄줄이 출격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치료 수혜 부각" 지투지바이오 '上'…제놀루션·셀비온도 ↑[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