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엔비디아가 지원하는 韓 스타트업 있다?"...국내 1위 AI 보안회의록 기업, 어디?
- 국내 보안회의록 서비스 중 처음으로 인셉션 선정
이번 선정 발판으로 북미 시장 본격 진출 가속화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망고노트의 AI 보안 회의록 솔루션 ‘망고노트’가 엔비디아(NVIDIA)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엔비디아 인셉션(NVIDIA Inception)’에 공식 선정됐다.
인셉션은 전 세계 혁신 스타트업에 ▲전문가 멘토링 ▲개발 리소스 ▲클라우드 크레딧·하드웨어 우대 ▲공동 마케팅·글로벌 네트워킹 ▲투자자 연결(투자 연계)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셉션에 망고노트가 국내 보안회의록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됐다.
망고노트는 회의 대화를 자동으로 회의록·액션 아이템·검색 가능한 지식으로 구조화하는 맥락 인지형(Context AI) 솔루션이다. 모든 처리는 사용자 기기 내부에서 수행되며, 민감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지 않는다. 운영자·개발자도 콘텐츠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보안 철학과 사용성은 Mac 기반 보안 회의록 PoC를 통해 검증됐고, 현재 국내 대기업 임직원과 스타트업 리더들의 공식 추천사가 축적되고 있다.
망고노트는 이번 인셉션 선정을 계기로 엔비디아 전문가 그룹과의 기술 협업을 강화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GPU 가속 최적화, 온프레미스 추론 환경 고도화를 추진하고,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관리자 기능·권한 관리·감사 추적 등 보안·거버넌스 기능도 확장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인셉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투자 연계 지원을 활용해 북미 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망고노트 관계자는 “엔비디아 인셉션 선정은 망고노트의 기술 방향성과 시장성을 공식 확인한 것”이라며 “로컬-퍼스트 보안 철학과 국내에서 보기 드문 상시 무제한 무료 정책을 바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차세대 회의 AI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나체 시신 발견된 15세 소녀…母의 충격 인터뷰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홍명보, 강팀 상대로 무색무취 전술 고집..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사상 첫 3600선 웃돌며 마감…강세 이끈 반도체株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정부 '40兆 벤처투자' 본격 시동…국민연금 출자, '제3 벤처붐' 이끄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5000명 희귀약에서 360만명 블록버스터로…에스티팜, 최대 수혜주 부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