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토스뱅크, UNGC 가입증서 전달 받아…ESG 경영 실천 의지 표명

이날 전달식에는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및 주요 실무진이 UNGC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토스뱅크에 가입증서를 전달했으며,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함께 자리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9월 초 UNGC에 가입을 완료하며, 글로벌 기업들이 공동으로 실천하는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토스뱅크는 출범 이후 지금 이자 받기·매달 내는 돈 낮추기 등 금융 혁신 서비스와 씬파일러·중저신용자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쉬운 근로계약서 서비스와 금융사기 피해 구제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100% 페이퍼리스 정책을 통한 환경적 책임 실천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이어왔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혁신적·포용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토스뱅크의 가입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토스뱅크가 UNGC의 10대 원칙을 적극 실천하며 국내 금융권의 ESG 경영 확산을 선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스뱅크는 이번 인증서 전달식을 계기로 매년 UNGC 이행 보고서(CoP, Communication on Progress)를 성실히 제출하고, 내년부터는 자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오늘 전달식은 토스뱅크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지속가능한 혁신을 이어가겠다는 약속을 공식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고객·사회·환경 모두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이대목동·서울병원 전산시스템 셧다운…모든 진료 취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주승, 100억원 자산가 소문에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대목동·서울병원 전산시스템 셧다운…모든 진료 취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금융사 매물 많은데…롯데카드 사태로 사모펀드 인수 '움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엘앤씨바이오·한스바이오메드, 스킨부스터 대격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