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한국 '계란빵', CNN 선정 '세계 최고의 빵 50선'에 이름 올려
- 서울 대표 겨울 간식, 세계가 주목

19일(현지시간) 미국 CNN은 세계 50개국을 대표하는 빵을 선정한 '세계 최고의 빵 50선(World’s 50 Best Breads)'을 발표하며, 한국의 계란빵을 한국을 상징하는 빵으로 소개했다.
CNN은 'Gyeran-ppang(계란빵)'을 "말 그대로 계란이 들어간 빵"이라고 소개하며, "하나하나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 빵마다 통째로 구운 달걀이 들어가 있으며, 서울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따뜻한 인기 간식"이라고 전했다.
이어 "햄, 치즈, 다진 파슬리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내는 계란빵은 추운 겨울 속 든든함을 채워주는 음식"이라고 덧붙였다.
CNN이 소개한 다른 나라의 대표 빵으로는 일본의 '카레빵', 중국의 '샤오빙', 프랑스의 '바게트', 이탈리아의 '치아바타', 미국의 '비스킷' 등이 포함됐다.
CNN은 일본의 카레빵을 두고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속이 극명히 대비되는 간식"이라며 "인기가 많아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로도 등장했다"고 소개했다.
또 중국의 샤오빙에 대해서는 "참깨 껍질 속에 부드러운 밀층이 드러나며, 달콤하거나 짭짤한 속 재료로 다양하게 즐긴다"고 설명했다.
이탈리아의 치아바타에 대해서는 "1960년대 산업화된 식품 시스템에 대한 반발 속에서 탄생한 수제빵 부흥의 상징"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의 계란빵이 세계적인 '길거리 음식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매수' 돌아선 기관…코스피, 장중 3800선 터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ISU도 감탄…최민정, 월드투어 2차 대회서 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매수' 돌아선 기관…코스피, 장중 3800선 터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후계자 없는 中企 매물 쏟아지는데…금융·세제 지원책 '걸음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업계 늘어나는 영구CB…회사 경쟁력 보증수표일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