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특화설계 프리미엄 아파트 대세…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 11월 분양
최근 분양 시장에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설계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효율적인 구조와 맞춤형 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와 실용성을 동시에 잡는 단지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이달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2025 부동산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집’의 개념을 묻는 질문에서 응답자의 59%가 ‘개성을 표현하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공간’을 꼽아 ‘의식주를 해결하는 공간’(41%)을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동일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개성을 표현하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공간이라고 답한 비율이 54%에서 5%포인트(p) 높아진 것으로 본인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실용적 공간에 대한 수요가 한층 높아졌다는 의미다.
이 같은 흐름은 청약 경쟁률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5월 경기 화성시에서 분양한 '동탄 꿈의숲 자연&데시앙'의 경우 알파룸과 수납공간이 포함된 전용 84A타입은 118가구 모집에 6,626건이 접수됐으나, 알파룸이 없는 84B타입은 50가구 모집에 1,022건이 몰려 경쟁률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특화설계가 적용된 단지로 올 하반기 분양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Ⅰ·Ⅱ’가 11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시흥거모 공공주택지구 내 S-2BL, B-2BL 일원에 조성되는 시흥거모 대방 엘리움은 선호도 높은 전용 84㎡, 122㎡ 중대형 평면으로 1, 2단지 총 682세대로 조성된다.
전 세대 100% 4베이 판상형 구조의 맞통풍 설계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타사 대비 넓은 5.1m(84타입 기준) 광폭 거실 특화설계로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84타입 기준, 방 3개가 아닌 방 4개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공간 활용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하여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은 물론 시흥거모지구 랜드마크 단지로 가치를 확보하였다.
거기에 안정적이고 미래가치가 높은 공공택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는 분양가상한제 단지라는 점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인근 교통환경으로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신길온천역이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서해선, 신안산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시흥시청역과 초지역을 통해 다양한 수도권 광역철도망을 이용함으로써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높은 접근성을 갖추었다.
또한 서안산IC와 군자JC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 광명시흥고속도로 등을 이용하여 인천광역시, 판교, 수원, 광명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더불어 시흥 배곧서울대병원(29년 개원예정), 시흥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트레이더스안산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주변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도일초등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시흥거모지구 내 계획 예정인 중학교(부지)와도 도보 5분 거리 입지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그리고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예정)은 물론 약 2만 7천㎡ 규모의 산들공원 등 일상에 휴식을 더할 수 있는 쾌적한 정주 여건도 품고 있다.
해당 단지의 견본주택은 시흥시 장곡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이크로디지탈, APEC서 글로벌 리더들과 만난다…글로벌 투자자 대상 발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종범 오랜 팬'으로 나선 정후, '최강야구' 시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드디어 '4000피 시대' 왔다…삼성 첫 '10만전자' 달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비수기 무색…BBB급 중앙일보 등 회사채 시장 분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1등 K-바이오]스킨부스터 열풍의 주역 파마리서치③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