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한미사이언스, 3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75% 증가
- 매출 3425억원…전년比 6%↑
3분기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한미그룹의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3425억원, 영업이익 393억 원, 순이익 319억 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75.2%, 84.8% 상승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조129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10억원, 순이익은 847억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한미사이언스 3분기 헬스케어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 또한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다.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향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 출시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은 국내 첫 비만약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 조기 발표와 최근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의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 등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한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제품군 ‘에소메졸패밀리’ 등 자체 개발 의약품의 원외처방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3월 김재교 부회장을 대표를 선임하며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한미사이언스는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지식재산권(IP)팀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연구개발(R&D)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는 “한미사이언스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직접적인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경쟁력 있는 사업형 지주회사로서 오픈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미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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