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LG 구광모, 김현수에게 '롤렉스 시계' 쾌척…가격 보니 화들짝
7일 오전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LG 구단은 전날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에서 축승회를 개최했다. LG 구단은 지난달 3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한화 이글스를 꺾고 2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축승회는 구광모 LG 그룹 회장 주최로 열린 우승 축하 자리. 이 자리에 LG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선수단, 구단 프런트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세간의 관심을 모은 건 KS MVP에게 구광모 회장이 수여하는 기념 선물. 구 회장은 고급 롤렉스 시계를 직접 김현수에게 전달했다. 김현수가 받은 시계는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모델로, 1억 원을 넘는 고가 제품이다. 유명 모터사이클 선수나 카레이서들이 착용했던 시계로 유명하다. 2년 전 LG 구단이 우승했을 때도 당시 MVP였던 오지환에게 구 회장이 롤렉스 시계를 선물했다.
이 전통은 1998년에 시작됐다. 당시 구본무 회장은 "우승하면 KS MVP에게 전달하라"며 롤렉스 시계를 사비로 구입해 구단에 기증했다. 이 시계는 오랜 기간 금고에 보관돼 있다가 2023년 LG가 29년 만에 우승하면서 주인을 찾았다. 구광모 회장은 "KS MVP에게 롤렉스를 수여하는 건 초대 구단주이셨던 구본무 선대 회장님이 야구단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만든 전통"이라며 구단 전통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BO는 2024년 1월 성과급 지급 가능 규정을 수정한 바 있다. 이에 각 구단은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KS MVP 시상 및 포상 계획서를 제출, KBO로부터 승인받아야 했다. LG는 올 시즌을 앞두고 '우승 시 명품 시계 포상'을 계획서에 포함했고, 이를 승인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단 혹은 감독이 직접 선수에게 규정 외의 성과급을 지급하는 건 금지돼있기 때문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바이오 리더들이 선택한 성장형 바이오텍...셀리아즈·아이비스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맹승지, “성희롱 DM 자비 없다” 법적 대응 예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00조 돈방석' 앉은 머스크…춤추며 한 말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국민연금 차기 이사장 1차 숏리스트에 이용우 전 의원 등 4인 선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년 만에 다시 분할' 김경진호 삼양바이오팜, 무엇이 달라졌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