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전문기업 그린미네랄, 넷제로챌린지X 선정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기업 그린미네랄이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7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넷제로 챌린지X’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넷제로챌린지X는 탄소중립·녹색성장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집중 육성하는 국가 프로젝트이다. 그린미네랄은 이번 선정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린미네랄은 폐배터리에서 리튬을 1차 회수 후, 버려지는 폐수(잔존 리튬이 남아있는 저농도의 용액)에서 리튬을 추가 추출한다. 폐수에서 리튬을 추가 추출하기 위하여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의 생광물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정광환 그린미네랄 대표는 “그린미네랄은 2025년 한국전력공사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에 이어 넷제로챌린지X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이번 선정을 발판 삼아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국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서의 글로벌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유빅스 “B세포 림프종 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임상 과제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 폰세, 득표율 76%로 KBO 최고의 별 '등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환율 왜 오르나 했더니" 서학개미, 美주식 43조원 매수 '역대 최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GS건설, 유동성 개선됐는데 '적정 이상' 차입금은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빅파마가 찜한 韓 비만약 제형변경 기술에 기대감 증폭[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