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개인투자자가 만족한 증권사 MTS 1위는 NH투자증권 ‘나무’
- 삼성증권·키움증권 각각 2·3위에 올라
전체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5점

주식투자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모바일거래시스템(MTS)은 NH투자증권 ‘나무’로 조사됐다. 30일 한국소비자원은 투자자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KB증권·삼성증권·키움증권 등 상위 6개 MTS를 대상으로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MTS 사용자 18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설문조사 형태로 조사됐다.
소비자 만족도는 소비자원의 서비스평가 모델(KSEQ)을 기반으로 총 6개 부분을 평가해 3대 부문 만족도(서비스품질, 서비스상품, 서비스체험)와 포괄적 만족도(전반적 만족, 기대 대비 만족, 이상 대비 만족)를 각각 50%씩 반영해 산출했다. 조사결과 6개 MTS의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59점이었다. 증권사별로는 NH투자증권 나무가 3.71점으로 가장 높았다. 삼성증권 mPOP(3.66점)·키움증권 영웅문S(3.61점)·미래에셋증권 m.Stock(3.56점)·KB증권 M-able(3.55점)·한국투자증권(3.47점)이 뒤를 이었다.
증권사 MTS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이용자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조사 결과에서는 ‘실시간 기업 정보 및 뉴스’에 대한 만족도 점수가 평균 3.63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투자자 맞춤형 정보 제공’의 만족도는 3.53점,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투자 전략’은 3.48점이었다.
현재 사용하는 MTS를 선택하게 된 계기(복수응답)로는 ‘지인 추천’이었다는 답이 35.6%(640명)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계좌 개설 프로모션 등 이벤트’가 24.2%,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앱 탐색’(22.6%) 순이었다. 서비스를 이용한 기간은 ‘1~3년 미만’이 37.7%(678명)로 가장 많았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심우정·신응석·양석조 등 검찰 수뇌부 '사의'…檢인사 임박(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특 누나' 안타까운 소식…"아직 울컥해"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주담대 6억 규제'로도 집값 못 잡으면…한은이 내놓은 대책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