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시동 걸린 카카오모빌리티 IPO에 카카오 주가도 ↑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증시이슈] 시동 걸린 카카오모빌리티 IPO에 카카오 주가도 ↑

자회사 카모 IPO 밑그림 드러나자 상승 랠리
몸값 6조원 이상 전망, 신사업 실탄 확보 가능

 
 
카카오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연합뉴스]

카카오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연합뉴스]

25일 오전 카카오 주가가 상승세다. 이 회사 주가는 25일 11시 현재 15만50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대비 1.00%(1500원) 오른 수치다. 카카오 주가는 23일부터 상승 랠리를 탔다. 23일엔 주가가 전일 대비 3.12% 올랐고, 24일엔 0.33% 상승했다.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가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한 게 주가 상승세의 불씨를 eod겼다. 카카오모빌리티가 9월 중 주관사를 선정하고, 내년엔 증시에 입성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17년 8월 카카오 스마트모빌리티 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됐다. 국내 택시 호출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갖춘 회사로 이 시장 점유율은 80%를 웃돈다. 이밖에도 대리운전, 퀵 서비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 중이다.  
 
업계에선 카카오모빌리티의 몸값을 6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증시에 입성하면 적지 않은 실탄을 확보하게 될 거란 얘기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최대주주인 카카오의 보유 지분가치도 치솟게 된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