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GS건설 지베스코자산운용, 블라인드펀드 1000억원 조성

기관투자자로 군인공제회 참여…400억원 투입
수도권∙광역시∙지역 거점도시 핵심 위치에 주거∙건축 개발 프로젝트 추진

 
 
 
(왼쪽부터)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 엄관석 자이S&D 대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 김원규 이베스트증권 대표이사,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열린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GS건설]
GS건설의 자회사 지베스코자산운용이 1000억원 규모 블라인드펀드 조성에 성공했다.
 
GS건설은 17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와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CI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라인드펀드인 ‘지베스코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엄관석 자이S&D 대표,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 김원규 이베스트증권 대표이사,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이사도 함께 했다.
 
블라인드펀드는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자금을 조성하는 펀드다. 지베스코자산운용은 1000억원 중 800억원을 외부 기관투자자로부터 유치하며 블라인드펀드를 조성하는 데 성공적으로 첫 삽을 떴다. 특히 군인공제회가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해 가장 큰 규모인 400억원을 투입했다.
 
지베스코자산운용은 설립한 지 1년이 되지 않은 신생 자산운용사다. 첫 블라인드펀드에 자산 규모 14조원을 운용하고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기관투자자가 최대 투자자로 참여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GS건설 관계자는 "주택∙건축∙개발 전문가로 구성한 지베스코자산운용의 전문성과 전략적투자자(SI)인 GS건설과 자이S&D의 디벨로퍼 역량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대규모 펀드 조성에 성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블라인드펀드는 총 1000억원 규모의 차등형 구조로 이뤄져 있다. 1종 수익증권은 군인공제회 400억원 포함 재무적투자자(FI)가 700억원을 투자한다. 2종 수익증권은 전략적투자자(SI)가 300억원을 출자하는 방식이다. GS건설 30억원, 자이S&D 170억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00억원을 출자한다.
 
지베스코자산운용은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6대 광역시, 지역 거점 도시의 핵심 위치에 주거∙건축 개발 프로젝트에 나설 예정이다. 단순 출자자가 아닌 디벨로퍼로서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GS건설의 상품 기획, 시공, 사업 관리 역량을 접목해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는 “펀드 운용을 담당하는 지베스코자산운용이 개발 사업 경험이 풍부한 GS건설과 자이S&D, 금융자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참여로 디벨로퍼로서 안정적으로 부동산 개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좋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관투자자를 유치해 디벨로퍼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2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3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4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5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6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7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8하나은행, 1분기 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 15.8%…“시중은행 1위”

9코인원,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거래 이벤트…11만 위믹스 지급

실시간 뉴스

1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2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3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4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5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