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인보사 美임상 적응증 추가, 코오롱생명과학 장 초반 급등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인보사 美임상 적응증 추가, 코오롱생명과학 장 초반 급등

코오롱티슈진, FDA서 고관절 골관절염 적응증으로 2상 승인받아

 
 
코오롱생명과학 CI [사진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생명과학 CI [사진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티슈진이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새로운 적응증으로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승인받으며, 관계사인 코오롱생명과학이 6일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4분 기준 코오롱생명과학 주가는 전거래일 종가 대비 2300원(6.73%) 오른 3만6500원에 거래 중이다.
 
코오롱티슈진은 지난 3일 장 마감 뒤 미국 FDA로부터 인보사(TG-C)의 고관절 골관절염을 적응증 미국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기존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로 개발된 인보사의 적응증을 확대해 임상 2상을 진행하는 것을 FDA로부터 허가받은 것이다.  
 
인보사는 2017년 세계 최초 유전자 치료제로 국내서 허가를 받았으나 성분 오류 사실이 밝혀지면서 2019년 판매 허가가 취소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진행되던 임상도 중단됐지만, 코오롱티슈진은 지난해 4월 FDA로부터 임상 재개 허가를 얻어 반전을 도모하고 있다. 무릎골관절염 대상 미국 임상 3상은 조만간 투약이 시작될 예정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의 아시아 및 일부 중동지역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오롱티슈진의 지분 12.55%를 가지고 있다. 코오롱티슈진은 현재 거래중지 상태다.

최윤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