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는 시간보다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하는 시간이 더 길다. 매일같이 쏟아지는 OTT 홍수 속에서 한 번쯤 볼만한 콘텐트를 소개한다.
━
대만 청춘 영화의 마스터피스, '남색대문'
영화 '남색대문' 이미지 [사진 왓챠] 영화 '남색대문'은 풋사랑에 잠 못 이뤘던 열일곱, 한여름의 성장통을 거치는 세 청춘의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로 첫사랑의 아이콘이 된 계륜미와 대만 청춘스타 진백림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이 영화는 청춘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로 관객의 마음에 여운과 파동을 남긴다. 영화 '남색대문'은 제5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됐고, 영화 팬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해 국내에서 20년 만에 정식 개봉해 화제를 모았다. 영화 '남색대문'은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다.
━
베네딕트 컴버배치, 조디 포스터 주연 영화 '모리타니안'
영화 '모리타니안' 이미지 [사진 왓챠] 영화 '모리타니안'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소설인 '관타나모 다이어리'가 원작이다. 영화는 수년간 수용소에 갇혔던 주인공의 첫 재판을 준비하는 변호사와 군검찰관이 은폐됐던 국가 기밀을 파헤쳤던 실화를 다룬다. 쿠바의 미군 기지 내 관타나모 수용소에 수감됐던 모헤마두 울드 슬라히는 자신의 경험을 담은 증언록 '관타나모 다이어리'를 출간하며 미국 정부가 은폐한 진실을 고발했다. 아카데미 수상 감독 케빈 맥도널드와 영화 '쓰리 빌보드',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등의 제작진이 이 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실화의 주인공 모하메두 울드 슬라히와 낸시 홀랜더 등도 제작에 참여해 작품성을 높였다. 영화 '모리타니안'은 왓챠에서 볼 수 있다.
━
영화과 학생의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블루밍'
드라마 '블루밍' 이미지 [사진 시즌] 드라마 '블루밍'은 어딜 가든 인기를 독차지했던 '시원'이 대학에서 자신보다 더 인기가 많은 다운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유명 BL 웹툰 '인기는 무언가 잘못되었다'가 원작인 이 작품은 영화 '나의 별에게', 드라마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등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황다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로맨스 드라마 '블루밍'은 시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흑인 여성 둘러싼 편견 다룬 코미디 드라마 '인시큐어'
드라마 '인시큐어' 이미지 [사진 웨이브] 코미디 드라마 '인시큐어'는 20대 흑인 여성인 주인공 이사를 통해 흑인 여성이 겪는 인종, 사회 문제를 유쾌하게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이 드라마는 2016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인종 차별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지속해서 던져왔다. 미국 영화 협회는 2017년 '인시큐어'를 '올해의 10대 텔레비전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 '인시큐어'는 2020년 '프라임타임 에미상 코미디 시리즈 부문' 후보에도 올랐다. 이 드라마는 웨이브에서 시즌2까지 볼 수 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국힘 대선후보, 다시 김문수로…하루도 안돼 끝난 후보교체 촌극(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끝, 우리는 행복했다”…김보라, 조바른 감독과 이혼 후 근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국힘 대선후보, 다시 김문수로…하루도 안돼 끝난 후보교체 촌극(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수출 쑥쑥’ 라파스, 연내 미국 지사 세우고 유럽·중국 공략 가속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