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원전 수출기업 간담회…"해외 원전사업 적극 지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수은, 원전 수출기업 간담회…"해외 원전사업 적극 지원"

한전, 한수원, 두산에너지빌리티, GS에너지 등 참석
발주처에 금융지원 등

'원전 수출 기업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셋째가 김형준 수은 프로젝트금융본부장.[사진=수출입은행]

'원전 수출 기업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셋째가 김형준 수은 프로젝트금융본부장.[사진=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원전 수출 기업 간담회를 열고 국내 기업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두산에너빌리티, GS에너지 등 원전 수출 기업의 해외 사업 담당 임직원과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은은 최근 국내 기업의 원전 수출 동향을 청취하고, 운영 중인 원전 교체사업에 대한 금융 솔루션,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자재 수출 및 해외 SMR 사업개발을 위한 금융협력방안 등을 설명했다.
 
또 국내 기업이 입찰 참여 중인 대형 원전 사업의 수주를 위해 발주처에 금융지원 의사를 표명하는 등의 방법으로 지원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형준 수은 프로젝트금융 본부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해 우리 기업의 해외 원전 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은은 한전과 한수원 등이 추진 중인 사우디, 폴란드 등 해외 원전 사업에 적극적 금융지원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김다운 기자 kim.dawo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