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3000억 규모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신축공사 수주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DL건설, 3000억 규모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신축공사 수주

총공사비는 약 3000억원 DL건설·KT 공동 수급

 
 
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조감도. [사진 = DL건설]

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조감도. [사진 = DL건설]

 
DL건설이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총공사비는 약 3000억원으로, DL건설과 KT가 공동 수급한다. DL건설의 지분은 약 1028억원이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일원에 들어설 이 건축물은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6518㎡ 규모다.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의 수전용량은 40MW, IT 로드(Load)는 26MW다.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내 인프라 구축은 KT가 운영은 kt cloud가 각각 맡는다. 이번 수주와 함께 DL건설은 kt cloud와 향후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에 대한 '전략적 상호 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 cloud 자체 혹은 외부 IDC(Internet Data Center) 개발 사업에 대한 부지 발굴 및 프로젝트 개발, 기술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센터 수주는 해당 분야에서 당사의 건설 기술 역량 및 그 의지를 입증하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당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시공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wavelee@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