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ROJECT MOD’ 정식 명칭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확정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넥슨, ‘PROJECT MOD’ 정식 명칭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확정

콘텐츠 제작 및 플레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정식 BI 공개
9월 1일 국내 시범 서비스 시작, 추후 글로벌 지역으로 확대 계획

 
 
 
 
‘메이플스토리 월드’ 이미지 [사진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이미지 [사진 넥슨]

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 ‘PROJECT MOD’의 정식 명칭을 ‘메이플스토리 월드(MapleStory Worlds)’로 확정 짓고 국내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세상에 없던 나만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건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메타버스 영역에 도전하는 신규 플랫폼이다.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만의 월드(콘텐츠)를 직접 제작,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넘나들면서 각양각색의 콘셉트를 지닌 월드들을 마음껏 즐기고, 본인만의 개성 있는 아바타를 꾸며 다른 이들과 소통할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한 이미지와 함께 서비스 일정을 최초 공개했다. 9월 1일부터 국내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추후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김대훤 넥슨 부사장은 “상상만 했던 세상을 직접 구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는 창의적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목표”라며 “플랫폼 영역에 새롭게 도전하는 만큼 국내 서비스 오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