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서타워, 22년 상반기 메타버스 게임시장 보고서 발행
아시아 시장 성공에 이어 북미 시장에서도 성장세

디지털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SensorTower)에 따르면, 해긴의 플레이투게더는 ‘로블룩스’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메타버스 게임으로 조사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 게임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비접촉 생활의 영향으로 큰 성장을 거뒀으며, 2020년 메타버스 관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약 2억만건을 돌파해 전년대비 43.5%의 성장을 이뤘다.
아울러 2021년에는 3억5000만건 다운로드로 전년대비 71.7%가 증가했으며, 올해의 경우 상반기에만 다운로드 1억7000만건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레이투게더는 가상세계 ‘카이아 섬’에서 전 세계 친구들이 다 함께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1억3000만건, 일일 이용자수(DAU) 400만명을 달성하며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으로 이름을 알렸다.
센서타워는 “2022년 상반기 한국의 메타버스 시장은 미국에 이어 가장 큰 시장으로 떠올랐다”며 “이는 한국 이용자들의 높은 친화력과 메타버스에서 느끼는 강력한 사회성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로에 선 韓 경제…美中 협상 결과 ‘주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왓IS] ‘작곡비 사기 혐의’ 유재환, 불구속 송치 심경 “죽을 각오로 진실 밝힐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덕수 만난 김문수 "사부로 모시겠다"…선대위원장 제안(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가해진 회사채 발행 시장…자금 조달 나서는 리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개미 지옥'되는 바이오벤처의 초기 신호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