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엑스, 오호라 주주로 자리매김
“사업구조 개편으로 선택과 집중 나설 것”

최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자사가 소유한 젤라또랩 보유지분과 경영권을 글루가에 양도하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각각 1.3%, 총 2.6% 글루가 주식을 취득했다.
글루가는 젤네일 브랜드 스타트업으로 젤 네일 분야 국내 1위 브랜드인 ‘오호라’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창업해 플라스틱, 스티커 제품이 대부분이던 셀프 네일 시장에서 반경화 젤네일을 선보이며 3년 만에 1위 자리를 석권했다.
글루가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네일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글로벌 네일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부담없는 가격대의 가성비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함과 동시에 가격 경쟁까지 완화된 셈이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사업구조를 경쟁력 있는 패션과 마케팅에 주력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사업 경쟁력과 수익성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외형성장보다는 선택과 집중에 방점을 둬 내실과 체질개선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으로 브랜드엑스는 본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글루가의 주주로서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향후 마케팅 파트너로서도 후방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서현 기자 ssn35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대구 함지산 불길 민가까지…조야동·노곡동 대피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참에 갈아타자" 번호이동 폭증…SKT, 시장점유율 출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