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9월, 부산 해운대에서 한 운전자가 승용차 2대를 들이받고 도주를 시작했다. 운전자의 과속 도주로 결국 7중 연쇄 추돌사고라는 참사가 벌어졌다. 당시 운전자는 마약 복용 후 환각 상태에서 운전을 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사고부담금을 한 푼도 내지 않았다. 당시 마약 운전에 대한 규정 자체가 전무했기 때문이다. 대신 보험사가 골절상을 입은 피해자 9명에게 보험
전례 없는 전염병에 디지털 보안도 크게 흔들렸다. 보안 대책 없이 원격근무를 도입하거나 클라우드로 자료를 주고받는 기업이 많았기 때문이다. IBM시큐리티가 보안컨설팅업체 ‘포네몬연구소’와 함께 낸 ‘2021년 데이터 유출 비용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 기업은 데이터 유출 사고로 인해 건당 평균 424만 달러(49억8963만원)의 손해를 봤다. 이 업체가 2005년
몸집 커지며 보험사에도 ‘갑’… 규제에 변화 불가피 보험은 어렵다. 일반 소비자가 보험에 대한 모든 내용을 알고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다이렉트’ 보험이 있더라도 설계사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여전히 대다수인 이유다.소비자 입장에선 설계사가 얼마나 믿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대부분 지인이나 지인을 통해 추천 받은
1995년 미 의회는 ‘집단소송 잔치’에 제동을 걸고자 했다. 그러나 오늘날 주주들의 집단소송은 변호사, 노조, 공무원 연금기금이 은밀히 유착하면서 과거보다 더 큰 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결국 손해를 보는 쪽은 다름 아닌 주주다. 3년 전 잘 알려지지 않은 두 법률회사인 뉴욕의 번스타인 리토위츠 버거 앤 그로스만(Bernstein Litowitz Berger & Grossmann)과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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