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30·토트넘) 선수가 아시아인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하자 손흥민 선수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하나금융그룹이 ‘쏘니 열풍’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하나금융의 또 다른 스포츠 후원 및 마케팅에도 관심이 쏠린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카드업계가 골프 마케팅에 한창이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골프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늘었고, 특히 MZ세대의 골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골프 관련 소비가 늘어나면서 카드업계가 골프 특화 마케팅에 나서는 모양새다. 한국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스포츠산업도 함께 발전하면서 골프를 즐기는 이른바 ‘골프인구’가 크게 늘고 있다. 대한골프협회
골프 선수가 트로피를 들어올리면 스폰서는 제품이 얼마나 더 팔릴지, 홍보 효과는 얼마나 될지 등을 놓고 부지런히 계산기부터 두드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김도균 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에게 의뢰해 산출한 양용은 선수의 PGA챔피언십 우승에 따른 경제 효과는 무려 1조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김 교수는 우승 상금과 메이저 대회 5년 출전권 확보 등 선수의
2005년은 어느 때보다 수입차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아우디는 BMW ·벤츠가 주도하던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고, 도요타(豊田) 렉서스의 아성에 닛산(日産) 인피니티가 도전장을 낸다. 출시 6개월 만에 1년 목표치를 돌파한 혼다(本田) 어코드가 선두를 노리고, 폴크스바겐도 고급차 시장을 엿보며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 아우디의 새로운 도전 = 아우디는 그동안 한국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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