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1조7113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11.3%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3억원으로 전년 대비 10.3%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94억원으로 49.3% 감소했다.GC녹십자 관계자는 “GC셀을 비롯한 자회사들의 매출이 증가했고, 해외 사업도 선전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며 “지난해 경상개발비
이번 주(9월 5~7일) 코스피 시장의 공매도 거래량은 총 3165만7393주로 집계됐다. 한 주간 평균 공매도 비중은 전체 거래량 대비 3.04%로 전주(3.06%) 대비 소폭 하락했다. 공매도는 특정 종목의 주가 하락이 예상될 때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 주가가 내려가면 싼 가격에 다시 사들여 차익을 얻는 투자기법이다. 현재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는 코스피200과 코스닥150 등 대형주에
경기 침체와 성과 부진으로 추락하던 제약·바이오 종목의 주가가 최근 반등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매출 호조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데다 안정적인 의약품 수요로 하반기 실적 역시 탄탄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본업으로 돌아간 기업들이 의약품 판매와 위탁개발생산(CMDO) 등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내실과 성장을 모
국내 주요 제약사들이 올해 2분기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연구개발(R&D)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한 기업들은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수년째 적자도 감수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제약사들은 지난 1분기 이어 올해 2분기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GC녹십자의 올해 2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3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18억원으로 전년보다 736.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169억원으로 전년 대비 47.7% 증가했으며, 세전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24억원, 180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도 국내외 처방의약품 실적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냈다. 특히 헌터라제는 올 1분기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2021년 제약‧바이오 업계의 이슈는 2020년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블랙홀처럼 빨아들였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1년 내내 지속됐고, 이에 따라 다른 신약 후보물질들의 연구‧개발(R&D)은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도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움직임과 인식의 변화가 제약‧바이오 업계를 감쌌다. 코로나19 백신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의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이 신규 상장한 가운데, 앞으로 회사의 합병 시너지가 주목된다. GC녹십자랩셀은 지난 1일 GC녹십자셀을 흡수합병했으며, 17일 신주상장으로 종목명도 지씨셀로 변경됐다. 지씨셀의 시가총액은 이날 종가 기준 1조6747억원을 기록했다. 장중 한 때 1조7000억원을 넘기도 했다. ━ 글로벌 세포치료제 리딩기업 도
국내 제약·바이오업계가 올해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바이오기업의 성장세가 매섭다. 바이오업체 중 올 상반기에만 2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한 기업이 생겨나는 등 그동안 전통제약사가 차치했던 상위 업계 지형도 바뀌는 모습이다. ━ 1조 클럽 전통 제약사 넘어 3조 매출도 예고 올해 '연매출 2조 클럽'에 오를 것으로 확실시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GC녹십자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태계 관련 기업들이 지난 3분기 일제히 호실적을 썼다. 이 기업들은 시장이 기대하는 코로나19 백신 관련 사업이 아직 본격화하지 않은 상황임에도 최대실적을 기록해 4분기 이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 백신 사업 이제 시작인데… 분기 최대 실적 줄 경신
글로벌 제약사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용(먹는 약) 및 항체 치료제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대 게임 체임저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투약의 편리성과 약물의 효과성이 주요 장점인 이 제품들이 승인되면 국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들이 후발주자로 전략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다. ━ 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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