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트 가치를 둘러싼 업계의 갈등이 확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당장 LG유플러스의 OTT 서비스 ‘U+모바일tv’의 고객은 CJ ENM의 채널을 볼 수 없게 됐다. 콘텐트 비용을 둘러싼 협상이 결렬됐기 때문이다. 이 같은 블랙아웃(송출 중단)은 미디어 업계 전반으로 번질 공산이 크다. KT의 OTT 서비스 ‘시즌’ 역시 CJ ENM 측과 줄다리기 협상을 하고 있다. 전체 방송시장의 점유율
삼성으로서는 참 고약한 상황에 직면했다. 미국계 헤지펀드인 엘리엇 매니지먼트(이하 엘리엇)가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계획에 찬물을 끼얹은 탓이다. 엘리엇은 삼성물산에 대한 삼성의 지배력이 13.99%에 불과하다는 약점을 파고들었다. 삼성은 제일모직-삼성물산의 합병 배경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내세웠다. 그러나 이면에는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삼성전자에
이번 조사는 지난해에 비해 설문에 응하지 않은 의원수가 증가했다. 한나라당 30명, 민주당 19명, 열린우리당 8명, 자민련 4명을 포함해 총 63명이 설문에 응하지 않았다. 특히 한나라당 최병렬 대표, 민주당 박상천 대표, 열린우리당 김원기 당의장, 자민련 김종필 총재 등 4당 대표가 모두 이번 설문조사에 응하지 않았다. 각종 민감한 현안에 대해 당론을 정하는 시점에서 당대표
SK가 KT의 최대주주로 부상하면서 SK그룹의 도약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는 80년대에 유공(대한석유공사, 현 SK주식회사), 90년대엔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을 인수해 그룹 성장의 기축으로 삼았다. 유공의 인수로 5대 재벌의 반열에 올랐고, 한국이동통신을 인수하며 재계 3위권에 진입했다. 두번의 인수를 통해 에너지 기업으로 다각화한 데 이어 정보통신기업으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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