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GM) 부평2공장 폐쇄 예정일이 다가오고 있지만 인력 재배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노사는 전환 근무에 따른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파견 등 대안 마련에 나섰다. 늦어도 내년 초까지는 인력 재배치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15일 한국GM 노조에 따르면 노사는 부평2공장 근무자의 인력 재배치 문제를 두고 협의 중이다.한국GM은 오는 26일 부평2공장의 가동이 중단됨
한국GM이 GMC 브랜드를 국내 공식 론칭하며 멀티 브랜드 전략에 시동을 걸었다. 2018년 군산 사태(구조조정 및 군산공장 폐쇄) 이후 글로벌 본사로부터 배정을 받은 신차만으로 내수 시장에서 경쟁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회사는 기존 사업 모델에 새로운 시도를 더해 올해 손익분기점 도달에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GM은 22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완성차업계가 잔인한 7월 목전에 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와 반도체 공급 부족 여파가 계속되는 속에서 ‘하투(夏鬪·여름철 노동계 연대 투쟁)’ 먹구름이 드리웠다. 실적이 좋았던 현대자동차는 물론 기아와 한국GM, 르노삼성 등 완성차업계 전체 노사가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임단협)에서 타결점을 차지 못하고 있다. 임단협 합의 없이 하투가 본격화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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