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써냈다. 그간 꾸준히 매출 성장을 이뤘으나, 영업이익은 되레 하락하는 모습을 자주 나타냈다. 그러나 이번 실적에선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회사는 광고 사업 부문의 성장이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카카오는 2024년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1조9884억원, 영업이익 120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증가
삼성전자 자회사 삼성메디슨은 프랑스 인공지능(AI) 개발 스타트업 ‘소니오’(Sonio) 인수를 위한 주식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소니오는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리포팅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양사는 7일 주식 양수 계약 체결에 따라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나설 방침이다. 소니오는 2020년 설립된 이래 산부인과 초음파용 진단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세계가 어려운 업황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신세계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4% 늘어난 2조818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0% 증가한 1630억원을 올렸다.신세계백화점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늘어난 1조8
‘100년 기업’의 핵심은 영속성이다. 기업은 설립 이후 격변하는 경영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며 장수 기업을 꿈꾸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다. 한국무역협회는 기업의 평균 수명이 1958년 기준 61년에서 2027년 12년으로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측했다.HK이노엔은 인수합병(M&A)을 통해 영속의 가치를 지켜낸 기업이다. CJ그룹이 1984년 유풍제약을 인수했고, 이후 2014년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그리는 ‘일상 속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다. 조직 체계를 효율화해 카카오 AI의 일상화·대중화 추진에 속도를 높이겠단 취지다.카카오는 2일 이사회를 열고 카카오브레인 조직 통합 절차를 추진하기로 했다. 카카오브레인은 AI 연구·개발 자회사다. 이날 이사회에선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기반 언어 모델과 이미지
이주노동자들이 일을 하고도 받지 못한 임금체불액이 평균 600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25일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의 ‘임금체불 피해 이주노동자 실태 및 구제를 위한 연구용역’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일하고 있거나 1년간 일한 경험이 있는 이주노동자 379명을 조사한 결과 임금체불 횟수는 평균 1.09회, 평균 체불액은 약 663만원이었다.구체적으로는 100만∼30
경상북도는 올해 근해어선 43척을 감척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해양수산부 근해어선 감척사업에서 경북도에 배정된 감척 대상은 총 30척으로, 전국 계획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한다.이번 감척대상 30척은 근해채낚기 25척, 근해통발 3척, 근해자망 2척 등이며, 지난해 12월 오징어 어획 부진으로 긴급 감척된 근해채낚기 13척과 함께 사업이 진행했다.해당 감척 사업에
한화오션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지주사 한화로부터 플랜트·풍력 사업을 양수하는 한화오션에 관해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오면서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한화오션은 오전 10시 0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93% 하락한 2만5550원에 거래 중이다.한화오션은 전날 한화로부터 플랜트 사업과 풍력 사업을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글로벌 전자선하증권 플랫폼 ICE Digital Trade(구 essDOCS)와 수출입 서류 디지털화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무역 패러다임을 반영한 수출입 서류의 디지털화를 통해 손님들에게 선진화 된 무역 거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지난 2017년 유엔 산하 국제무역법률위원회는 전자 방식의 수출입
Sh수협은행이 국내 최초로 1000만 낚시인을 위한 신용카드 ‘락씨(樂SEA) 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추진 중인 미래혁신사업 ‘바다 관련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락씨카드’를 기획했다.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낚시진흥 정책에 발 맞추고 1000만 낚시인들의 염원을 담은 락씨카드를 출시해 국내 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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