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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신세계, 1분기 영업익 7%↑

1분기 연결기준 총매출 2조 8187억원·영업익 1630억원
강남점 스위트파크 오픈 등 차별화 주효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사진 신세계백화점]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신세계가 어려운 업황에도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

신세계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4% 늘어난 2조818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0% 증가한 1630억원을 올렸다.

신세계백화점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늘어난 1조8014억원, 영업익은 3.1% 증가한 1137억원을 거뒀다. 신세계 측은 지속된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된 가운데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매출액 685억원(+30.0%), 영업이익 10억원(+98억원)을 기록하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흑자 전환을 이뤘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 패션PB의 호조로 매출액 782억원(+16.7%)과 영업이익 56억원(+62억원)이 모두 크게 성장했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소폭 감소한 4867억원(-4.8%)를 기록했지만, 지속적인 인천공항 트래픽 증가와 순차적 매장 오픈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영랑호 리조트 영업 양수 효과와 임대 수익의 증가로 매출액 889억원(+5.5%)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62억원(+44억원)을 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액 3094억원(-0.9%), 영업이익은 112억원(+9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메틱 사업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은 올 1분기 매출 1043억원, 영업이익 65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이뤘다. 자체 화장품과 수입 화장품이 모두 호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32.6%),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63.1%),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등 자체 브랜드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업황과 치열한 커머스 경쟁 속에서도 백화점 역대 1분기 최대 매출과 연결 회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백화점의 콘텐츠 혁신과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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