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비아파트와 관련한 규제 완화에 나서고 있다. 이달 초 도시형 생활주택 면적 확대를 허용한 데 이어 지난 25일에는 오피스텔 바닥 난방을 설치할 수 있는 면적 기준도 넓히기로 한 것이다. 도심에서 용지 확보 등의 어려움을 겪는 아파트와 공급과는 달리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은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비아파트 건설을 통해 주택 공급
정부와 관련당국의 부동산 대출 규제에 나섰지만 신축 단지에 대한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로또청약'으로 불리는 강남 등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지역은 '신축'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인기도 뜨겁다. 이에 전용면적 59㎡ 분양가 최고 14억의 가격으로 수요자 모집에 나선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의 결과가 향후 서울 청약 시장에 풍향계가 될 것으
친환경 패러다임은 ‘필수’를 넘어 삶의 일부분으로 녹아들고 있다. 건설 산업에서 친환경 패러다임은 ‘생태건축(Eco Building)’에서 ‘지속 가능한 건축(sustainable Building)’의 개념으로 변화했고, 환경과 경제성까지 고려한 포괄적 개념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는 단순하게 소비와 폐기에만 주목하기보다 소비적·폐기적 생산 활동이었던 과거에서 벗어나
정부가 8·8 부동산 대책의 일환으로 6년 동안 전세 또는 월세를 선택해 거주한 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국토교통부는 30일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1091가구 입주자를 31일부터 전국 9개 시·도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분양전환형 매입임대는 든든전세유형과 월세형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번 첫 입주자 모집은 월세
전세사기 문제가 터진 이후 ‘공인중개사 불신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이 공인중개사를 통해 전월세 또는 주택 매매 거래를 진행하는데, 일부 공인중개사가 전세사기에 직‧간접으로 가담한 혐의가 드러났기 때문이다. 지난 2일 2000억원이 넘는 규모의 전세사기를 벌인 혐의를 받는 부동산컨설팅업체 대표 A씨와 그 일당에 대해 1심 선고가 내려졌다. 법
전기차의 미래에 먹구름이 꼈다.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 이어 ‘전기차 포비아’(공포증)까지 바람 잘 날 없다. 미래 산업의 핵심 먹거리로 평가 받던 전기차는 이제 기피 대상이 됐다. 이에 ‘업계’와 ‘정부’는 확산되는 전기차 포비아 진화를 위해 각자의 해법을 내놓는 등 동분서주 하고 있다.23일 SK커뮤니케이션즈 시사 폴(Poll) 서
1인 가구 비율이 35.5%로 전체가구수의 3분의 1을 넘어섰다. 주민등록상 동거 가족이 있지만 직장이나 학교, 질병치료 등 다양한 이유로 실제로 혼자 사는 사람은 아마 이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다. 과거에는 결혼여부로 가구원수가 결정되었지만 이제는 결혼여부와 관계없이 혼자인 삶(혼삶)을 누리는 사람이 점점 더 늘고 있다. 통계청의 장래가구 추계에 의하면 2050년 1인가구의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 국내 완성차 업계에 이어 수입차 업계까지 배터리 제조사를 하나, 둘 공개하기 시작했다. 명목은 ‘고객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서다. 사실상 발단은 최근 인천 청라에서 발생한 벤츠 전기차 화재다. 해당 사고 이후 소비자들의 ‘전기차 포비아’(공포증)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됐다. 배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도 높아졌다. 이에 자동
현대자동차(현대차)와 기아 등 국내 자동차 업계가 잇달아 자사의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최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전기차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커진 데 대응하기 위해서다.현대차는 지난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소형 SUV인 코나 일렉트릭 2세대에 중국 CATL 배터리를 쓴 것 외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의 제품
정부가 서울‧수도권 등 부동산 시장 가격을 안정화 방안 중 하나로 빌라‧오피스텔 등 비아파트 시장 활성화 계획과 43만호 공급 계획을 밝혔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방안 발표를 통해 신축매입 임대주택으로 2년간 수도권 중심 11만호 이상을 공급하고, 이 가운데 5만호는 분양전환이 가능한 주택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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