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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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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버거 알린다” 맘스터치,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

산업 일반

맘스터치가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K-버거의 경쟁력을 알린다.맘스터치는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팝업스토어다.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선진국인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에서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도쿄 시부야 번화가에 위치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개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주문한 제품을 즉시 조리해 제공하며 2~4층은 취식과 동시에 포토존, 굿즈, 체험 이벤트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지하 1층은 지난해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 ‘재혼황후’와 협업 공간으로 조성해 코스튬과 굿즈, 한정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메뉴는 시그니처 치킨버거인 ‘싸이버거’,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스매쉬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그릴드비프버거’, 美 남부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만든 ‘케이준양념감자’를 비롯해 총 10가지다.국내 매장처럼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모든 조리 과정을 주방에서 수제 방식으로 진행해 기존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한다는 계획이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외식 선진국인 일본은 글로벌 경쟁력과 해외사업의 중장기적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장”이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 더 나아가 토종 버거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2023.10.11 14:37

2분 소요
CU서 만든 ‘롯데리아 양념감자’, 10년 만에 새우깡 제쳤다

유통

편의점 CU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는 10년 만에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 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가 지난달 24일 선보인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위에 등극했다. 하루 최대 판매량은 일반 과자들의 2배 수준인 2만 3000여개를 기록할 정도다. 이는 별도의 +1 프로모션 없이 순수 판매량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의 이러한 깜짝 인기 덕분에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CU 전체 차별화 스낵의 매출은 전년 대비 71.1% 증가했다. 올해 1~11월의 매출신장률이 26.0%였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45.1%p 증가한 것이다. CU의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제품명에서 바로 알 수 있듯 롯데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념감자를 과자로 만든 제품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일반 감자튀김에 어니언 등 다양한 시즈닝을 뿌려 먹는 인기 사이드 메뉴다. CU와 롯데제과, 롯데리아는 주로 햄버거를 먹을 때 함께 주문하는 양념감자를 언제든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스낵으로 개발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3사는 양념감자의 새로운 변신과 편의점 스낵의 영역 확장에 초점을 맞춰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약 6개월에 걸쳐 협업을 이어왔다. 롯데리아도 적극 라이선스를 협조하고 롯데제과도 차별화된 제조 역량을 투입했다. 이렇게 탄생한 CU의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바삭한 식감의 감자튀김 모양의 과자로 실제 양념감자 시즈닝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치즈와 어니언을 하나로 합쳐 달콤한 감칠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박민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기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잇따라 빅히트를 시킨 상품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엔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대박을 터트렸다”며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2.08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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