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신제품·인기템에 열광합니다. 그러나 쉽사리 구매하지 못하죠. 그 이유 중 하나가 실패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호기심에 일단 구매했는데 막상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으면 난감합니다. 모두 이런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겁니다. 구매 전 미리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는데 현실적으로 어렵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제품·인기템 도전이 두려운 당신을 위해 대신
라면업계는 2021년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면서 주가 역시 시원찮았다. ‘라면 3사’의 연초~연말 주가를 보면 농심은 5.44% 오르는데 그쳤고, 삼양식품은 1.03% 하락했으며, 오뚜기는 27.2% 떨어지며 큰 낙폭을 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첫해였던 2020년 라면 매출이 급증했지만 2021년에는 상대적으로 줄었고, 게다가 원재료값 상승에 따른 지출이 많았기
라면 업계 3분기 성적표가 공개됐다. 농심·오뚜기·삼양식품 3사 모두 원재료 값과 해상 운임 비용 상승으로 기대 이하의 성적을 냈다. 3사 모두 지난 7~8월 가격 인상을 단행한 만큼 4분기엔 실적을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 해외 법인이 버텨준 농심…매출과 영업이익 가장 선방 농심은 이번 분기 라면 업계 중 가장 선방했다. 농심 매출은
2년 만에 펼친 부자지도에서 특별히 눈에 띄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부자지도에 처음 등장한 함태호 오뚜기 명예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부자(父子)다.함씨 부자는 상장사인 오뚜기와 조흥, 비상장사인 오뚜기라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조흥과 오뚜기라면의 지분은 함 회장(3.97%, 24.70%)이 함 명예회장(3.01%, 10.93%)보다 많다. 하지만 그룹 지배력의 근간이 되는 오뚜기의 지분
농심은 해외, 오뚜기는 국내 성장성 주목 … 오뚜기 지난해 라면 점유율 첫 2위 ‘선의의 라이벌’이란 말이 있다.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는 과정에서 발전을 거듭하는 관계를 뜻한다. 라면업계 1위 농심과 2위 오뚜기도 그런 관계다. 언뜻 보면 농심의 시장점유율이 올 1분기 기준 64.3%로 라이벌이라기엔 격차가 제법 큰 게 아닌가 싶다. 오뚜기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이 13.5%로 기존
20여년간 심장병 어린이 3,000명 수술 지원, 전사적 에코경영 모범... 정은주씨 가족은 5월 11일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로 향했다. 오뚜기에서 마련한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정씨 가족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50팀 중 하나다.행사가 시작되자 참가자들은 부지런히 요리에 몰두했다. 정씨 가족이 준비한 메뉴는 삼계탕과 닭가슴살 대추말이찜이다. 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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