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년간 한-일 항로 컨테이너 해상운임을 담합한 15개 선사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시정명령과 8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중 항로 운임을 담합한 27개 선사에 대해서는 과징금 없이 시정명령만 내리기로 했다. 9일 공정위에 따르면 지난 2003년 2월부터 2019년 5월까지 총 76차례 운임을 합의한 15개 선사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800억원을 부과했다고
국내 주요 아이스크림 제조·판매업체들이 4년간 가격을 담합해온 사실이 적발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7일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롯데지주, 롯데제과, 롯데푸드,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등 5개 빙과류 제조·판매사업자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1350억4500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중 빙그레와 롯데푸드는 조사과정에서 불성실한 협조, 법 위반 전력 등을 고려해 검찰
15년간 해상운임을 담합한 고려해운 등 23개 국내외 해운사가 962억원의 과징금을 물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당초 약 80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심사보고서를 발송한 것과 비교하면 제재 규모가 12% 수준으로 쪼그라든 셈이어서 솜방망이 징계가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12개 국적선사, 11개 외국계 선사 등 23개 컨테이너 정기선사에 대
짬짜미로 연체료를 과도하게 인상‧유지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힌 다날, KG모빌리언스, SK플래닛, 갤럭시아머니트리(갤럭시아) 등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업체 4곳에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과징금 총 169억3501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KG모빌리언스와 SK플래닛은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10년 가까이 연체료 체계를 유지하는 담합을 진행한 것
배달앱 요기요가 배달음식점에 ‘앱 주문 최저가’를 강요했다가 과징금을 물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요기요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4억68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요기요는 2013년 6월 ‘최저가 보장제’를 시행하면서 배달음식점에 요기요 주문 가격을 내리게 하거나 다른 배달앱을 통한 주문 가격을 인상
프랜차이즈 하면 손쉬운 창업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여기다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한다. 그러나 프랜차이즈는 절대 손쉽지도, 안정적인 수익도 보장해주지 않는다. 심지어 폐업조차 쉽지 않다.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은 왜 실패할까? 가맹점주 스스로의 경영능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불공정한 계약이 가맹점주들의 성공사업을 방해하는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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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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