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좋은 차 어디 없어?”, “이 차 사려는 데 어때?”, “너무 흔한 차는 싫은 데 뭐 좋은 것 없을까?”, “4000만원 정도 예산이 있는데 차를 추천해달라”주변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 신차를 구매하겠다며 이같은 말을 건넨다. 저렴하지만 좋은 차를 갖고 싶다는 것이 핵심이다. 문제는 세상에 싸고 좋은 차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가성비
자동차 산업은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쉴 새 없이 신차가 쏟아지고, 하루가 다르게 기술 수준이 발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식을 모아서 정리한 책인 백과사전처럼 ‘백카(CAR)사전’ 코너를 통해 자동차와 연관된 유용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코리아)는 22일 쇼케이스를 열고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뉴 링컨 노틸러스(All-New Lincoln Nautilus)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올-뉴 링컨 노틸러스는 2019년 국내 첫 출시 후 4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변경된 모델이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수평적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에는 새로운 램프가 장착됐다. 내부에는 물에 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다. 1985년 첫 등장 이후 누적 판매 대수 약 1000만대를 기록한 장수 모델이자 국민 중형 세단이기 때문이다. 쏘나타는 여전히 사회초년생들 사이에서 구매 희망 모델 중 하나로 꼽힌다.2023년 익숙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쏘나타가 등장했다. 2019년 8세대 모델 출시 후 4년 만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다. 좀 더 특별하고 차별화된 쏘나타
KG모빌리티는 중형급 전기 SUV 토레스 EVX의 주요사양과 가격대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데 이어 31일(오늘)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토레스 EVX는 KG 모빌리티가 사명 변경 후 세상에 공개하는 첫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감면 기준)은 트림에 따라 ▲E5 4850만~4950만원 ▲E7 5100만~52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3
“올해 주인공은 현대자동차도 기아도 메르세데스-벤츠도 BMW도 아니었다”지난 30일 2023 서울모빌리티쇼(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업계 관계자 및 기자들이 공통적으로 한 말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 기아, 벤츠를 제치고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KG모빌리티였다. 지난 22일 쌍용자동차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출발을 알린 KG모빌리티는 예상을 뛰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이모션에 이은 두 번째 순수 전기차 토레스 EVX의 개발을 완료했다. 오는 31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 실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는 개발된 신차의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한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정부 보조금을 위해 출시 일정을 앞당기기보다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내놓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현
쌍용자동차가 이달 말부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이하 토레스 EVX)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한 달 동안 토레스 EVX 사전계약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가격은 사전계약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토레스 EVX의 세부적인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전계약에 돌입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공식
쌍용자동차의 주력 모델인 토레스가 전동화 모델로 다시 태어난다.쌍용차는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인 U100의 차명을 ‘토레스(TORRES) EVX’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 EVX의 차명은 정통 SUV를 추구하는 토레스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에 전기 자동차를 의미하는 EV(Electric Vehicle)와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신형 코나)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룰 브레이커(Rule Breaker)’를 자처하며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체급을 뛰어넘은 첨단·편의사양과 더욱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앞세워 소형 SUV 왕좌를 정조준한다. 신형 코나의 볼륨(대량 판매) 모델인 가솔린 1.6 터보 2WD 인스퍼레이션 차량을 직접 시승해봤다. 신형 코
1다이소, 온라인시장 본격 공략…‘배송 경쟁력 아쉽네’
21기 신도시 특별법이 유감인 이유
3‘승승장구’ 다이소, 지속성장 위해 풀어야 할 숙제
4“전기차·수소차 확대는 선택 아닌 필수”
5화장품으로 대박 낸 다이소…이제는 ‘패션’ 노린다
6“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조직은 죽는다”
7‘新 유통 공룡’의 등장…1000원짜리 팔아 3조 매출 일군 다이소
8“매우 이례적”...전 세계 홀린 테슬라 모델Y
9 당정, 취약계층 130만 가구에 에너지바우처 5만3000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