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0월부터 진행한 ‘지속가능 MZ포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포럼은 ESG 전문 커뮤니티 ‘안테나살롱’과 손잡고 진행한 ESG 테마의 지식 공유 포럼이다. 서울 서초구 소재 마스턴투자운용 본사에서 지난 10월 26일부터 격주 단위로 진행됐다. 첫 주제는 ‘지속가능보고서 쉽게 읽기’, 두 번째 주제는 ‘지방소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은 8일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 회장 겸 CEO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청담동에 위치한 벤틀리 큐브(Bentley Cube)의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벤틀리 큐브는 벤틀리의 새로운 ‘컨템포러리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을 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플래그십 리테일 전시장이다. 단순한 매장이 아닌 벤틀리 고객만을 위한 럭셔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분기에도 저조한 매출, 영업이익을 나타냈다. 31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발표한 실적 공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2년 3분기 1조 218억원 매출과 33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5.9%, 영업이익은 36.2% 감소한 수치다. 아모레퍼시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국내외 어려운 경영환경과 둔화된 중국
신세계건설이 대구 수성구 수성동에 들어서는 ‘빌리브 헤리티지’를 오는 11월 분양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통상적으로 운영하는 모델하우스와 달리 자산가들을 위해 최고급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오너스 클럽’을 오는 28일부터 선보인다. 오너스 클럽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서비스와 그들만의 살롱 문화를 체험하게 할 예정이다. 오너스 클
롯데건설이 한층 더 진화한 형태의 4세대 아파트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올해 상반기 수주하는 단지부터 신개념 커뮤니티 브랜드인 ‘살롱 드 캐슬(Salon de CASTLE)’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살롱 드 캐슬은 프랑스어와 영어의 합성어로 ‘캐슬의 커뮤니티 공간’을 뜻한다. 살롱 드 캐슬은 최신 인테리어 흐름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진
아지트형 하이엔드 주거시설이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소규모의 사적 네트워크를 즐기는 ‘뉴리치’들의 특성을 주거시설에 반영했다는 게 부동산업계의 분석이다. 1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 삼성로에 입주민들이 지인들과 문화와 정보를 공유하는 비밀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티드’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살롱’과 ‘아지트’
LG가 지난 6일 오후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어워즈’를 진행했다. 지난해 제품·기술·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한 임직원의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기 위해서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수상자들에게 “각자 다른 위치에서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해결해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었다”며 “고객을 위한
우후죽순처럼 등장했던 소형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 새로운 명품 주거시설인 ‘아티드(ATID)’가 강남구 삼성로 일대에 들어선다. 오는 4월 분양에 나서는 아티드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401일원에 자리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과 지하 3층~지상 12층의 2개 동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 55㎡의 오피스텔 44실, 전용 38㎡의 도시형생활주택 56가구로 구성돼있다.
포브스코리아 2030 파워리더에 선정된 김지원 한세엠케이 상무는 패션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선두주자다. 여성 특유의 섬세한 패션 감각과 남다른 경영 능력으로 한세엠케이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다. 국내 패션계를 대표하는 중견기업 한세엠케이가 프로 골프 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1월 2일 서울 강남의 뉴힐탑 호텔에서 열린 LPGA 골프웨어 선수단 창단식에는 한
자동차업계가 브랜드 체험관, 복합 문화공간 등 다양한 공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의 가치를 경험토록 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7월12일 찾은 서울 압구정동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의 ‘비트(BEAT) 360’. 기아차의 첫 브랜드 체험 공간인 이곳은 겉모습부터 눈길을 끈다. 건물을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외벽 패턴의 모양이 리드미컬하게 변한다
1리창 중국 총리, 호주에 새로운 판다 한 쌍 선물
2데이터는 돈이고 경쟁력이다
3SK C&C, AI 개인화 서비스 ‘마이박스’ 출시
4기업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IBK FXON’ 출시
5다이소, 온라인시장 본격 공략…‘배송 경쟁력 아쉽네’
61기 신도시 특별법이 유감인 이유
7‘승승장구’ 다이소, 지속성장 위해 풀어야 할 숙제
8“전기차·수소차 확대는 선택 아닌 필수”
9화장품으로 대박 낸 다이소…이제는 ‘패션’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