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100

최고급 마감과 빌트인 가구, 주방과 거실에 특화 디자인 선보이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

분양

포스코이앤씨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풍동지구 일대에 높은 희소성과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최고급 펜트하우스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를 공급한다. 일반적으로 강남에서 볼 수 있던 하이퍼엔드 주거 상품이 경기도 일산에 최초로 공급되는 것으로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1183번지 일원에 위치한 1,976실 규모 ‘더샵 일산 엘로이’의 펜트하우스 타입 24실이다. 1~3단지 내 각 동 최상층(36~42층)에 전용 157·248㎡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최상층만의 독보적인 조망 프리미엄과 희소성을 자랑한다.더샵 일산엘로이에서 ‘엘로이(LROE)’는 '일산'과 각각 ‘고급, 왕족, 최고’라는 뜻을 가진 'Luxury, ROyal, Excellent'의 앞 글자를 결합한 합성어다. 특히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최고의 마감재와 인테리어 등이 적용되어 최고층에서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한다.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주거 공간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타일 브랜드인 이탈그라니티 (ITALGRANITI)와 플로림 그룹(Florim)의 최고급 타일이 사용된다. 이탈그라니티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정밀한 심미성을 바탕으로 절대적 아름다움을 구현하며, 플로림 그룹은 친환경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여 건축 및 인테리어에 적합한 타일을 생산한다.전용 157㎡타입에 사용된 제품으로는 ‘두오모 스톤 칼라카타 스무스’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마블 디자인과 대형 사이즈(1200x2400mm)를 통해 공간을 더욱 웅장하고 현대적으로 보이게 한다. 이러한 타일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조화롭게 결합하며 환경 친화적 가치를 지향한다. 248㎡타입에는 친환경 건축자재로 각광받고 있는 빅슬랩(Big Slab) 타일 분야의 리딩 기업 가영세라믹스의 ‘칼라카타 몽블랑’타일(1200*2800mm)이 적용된다. 빌트인 가구로는 미쥬라엠(MizuraM)과 엘마(Elmar) 브랜드의 제품이 적용된다. 미쥬라엠은 1902년 설립된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맞춤형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명성이 높다. 엘마는 공간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구로 주목받고 있다.주방에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엘마(Elmar)의 제품이 적용됐다. 효율적인 공간 설계와 고급스러운 마감 처리가 돋보이며, 빌트인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최신 가전이 통합되어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세대 내 개별 공간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미학적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이처럼 차원이 다른 상품성을 갖춘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탁월한 입지여건도 자랑한다. 서해선과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백마역 더블 역세권 단지로, 대곡역 3호선을 두 정거장 만에 이용할 수 있다. 대곡역에는 GTX-A노선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지난해 개통했으며, 약 12분이면 서울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2028년에는 삼성역까지 완전 개통될 예정으로 강남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고양IC가 인접해 차량 이동이 편리하며, 반경 1km 내 다수의 초·중·고교와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이 갖춰져 있다.주변에는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과 인근의 식골공원,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있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단지 내에는 옥상 휴게공간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를 위한 문화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 명품 조경 설계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있다.분양 관계자는 “펜트하우스는 전체 단지에서도 소수만 공급되는 상품으로 희소성과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며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는 특화 설계와 고품질 마감재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그랜드 오픈하는 ‘더샵 일산엘로이 펜트하우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에 위치하며,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2025.04.30 10:55

3분 소요
K-패션 日 2030 여심 잡았다

유통

무신사가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하고하우스 운영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이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지 나흘 만에 4000여명의 고객을 모으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28일 무신사에 따르면 마뗑킴이 일본에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매장인 ‘마뗑킴 시부야점’은 지난 24일에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미야시타 파크’에 문을 열었다.‘마뗑킴 시부야점’은 약 38평 규모의 공간에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과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KIMMATIN) 컬렉션 등 350여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정식 오픈 하루 전날인 지난 23일에 진행된 ‘프리 오프닝’ 이벤트에는 일본 미디어와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500여명이 참석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공식 오픈 날인 지난 24일 하루 동안 마뗑킴 시부야점은 1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특히 일매출 800만엔(한화 8000만원)을 돌파하며 목표치를 2배 이상 초과 달성했다. 주말까지 포함해 지난 27일까지 나흘간 마뗑킴 시부야점을 찾은 방문객 수는 누적 4000여명에 달했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약 3200만엔(한화 3억2000만원)을 기록했다.나흘간 100여가지 넘는 상품이 완판된 가운데 ▲로고 크롭 탑 ▲레터링 워시드 볼캡 ▲하프 셔링 리본 라운드백 ▲마뗑 팝핀 에코백 등 마뗑킴의 시그니처 로고가 새겨진 상품이 현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30대 여성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4월 말까지 일주일간 무신사 측이 기대했던 예상 매출을 이틀 만에 조기 달성했다.이번 성과는 마뗑킴이 온라인과 팝업 스토어를 넘어 일본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도 안정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해외 럭셔리 명품 브랜드와 일본 대표 패션 업체들이 밀집한 도쿄 시부야의 핵심 상권에서 현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덕분이다.무신사 관계자는 “그간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팝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타깃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세운 것이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4.28 18:01

2분 소요
DL이앤씨, 3900억원 규모 '파라다이스 호텔' 짓는다

부동산 일반

DL이앤씨는 서울 장충동 플래그십 호텔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서울 장충동 2가 일대 1만3902㎡ 부지에 지하 5층~지상 18층 규모로 189개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파라다이스그룹이 '초프리미엄 럭셔리 호텔'을 짓겠다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공사비는 약 3900억원, 준공 예정일은 2028년 8월이다. DL이앤씨측은 이번 수주에 대해 고급 호텔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공력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DL이앤씨는 서울 종로 포시즌스 호텔과 여의도 콘래드 호텔, 인천 영종도 그랜드하얏트 호텔 등 5성급 글로벌 브랜드 호텔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경험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예술과 문화를 아우르는 새로운 도심 속 랜드마크를 구현하겠다는 구상이다.DL이앤씨 관계자는 "서울 장충동 플래그십 호텔개발사업은 DL이앤씨의 하이엔드 건축 기술과 고품질 시공 역량을 집약해 선보일 기회"라며 "서울을 대표하는 명품 호텔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5.04.11 10:41

1분 소요
“여보, 신세계 본점 가자”...12년만의 최대 규모 리뉴얼

유통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리뉴얼을 통해 명품 브랜드와 식음료(F&B)를 대폭 강화한다.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 본점 신관 2층에 명품과 럭셔리 쥬얼리 매장을 확대하고, 3층에는 해외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시키며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 포함되는 영업면적은 총 2500평에 달한다. 이는 신세계 본점 신관 오픈 이래 최대 규모 개편이다.먼저 신관 3층은 상권 최초 ‘해외 디자이너 의류 전문관’으로 재탄생한다. 파리·밀라노·뉴욕·런던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의 도시에서 매년 선도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명품 의류 브랜드 20여 개가 들어선다.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르(Lemaire)와 미래적인 디자인과 실험적인 소재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꾸레쥬(Courreges)가 본점에 새롭게 문을 연다. 자크뮈스(Jacquemus)·에르뎀(Erdem)·드리스반노튼(Dries Van Noten) 등도 정규 매장을 같은 날 오픈한다.또한 신관 2층 명품 매장들도 확장 오픈한다. 버버리·발렌시아가·브루넬로 쿠치넬리·생로랑 등 럭셔리를 대표하는 브랜드 10여 개가 기존보다 20% 정도 매장 규모를 확대, 가방·지갑류뿐만 아니라 의류·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상품군을 더 늘렸다.하이엔드 쥬얼리 브랜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와 프랑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쥬얼리 브랜드인 포멜라토(Pomellato)와 메시카(Messika)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명품 쥬얼리 브랜드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됐다.본점 식당가도 자리를 옮겨 새단장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기존 본관 5층에 있던 식당가 위치를 신관 13층과 14층으로 옮겨 캐쥬얼한 가족 식사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미팅에도 손색이 없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2019년부터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광화문 국밥’과 6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서관면옥’은 업계 최초로 들어선다. 또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에 업계 최초로 문을 열어 연일 오픈런을 이어가고 있는 ‘김수사’가 본점 신관에도 문을 연다.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다변화되고 있는 고객의 미식 스펙트럼을 충족시키기 위해 오는 6월까지 전통 있는 노포와 트렌디한 F&B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신세계백화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도 대폭 끌어올렸다.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공간 연출에 힘을 줬다. 각 층별로 유럽의 우아한 정원과 갤러리를 인테리어 컨셉으로 꾸몄으며, 공간감 확보와 쇼핑 편의를 위해 고객 동선도 기존보다 1m가량 더 넓혔다.2층은 프랑스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채광이 잘 드는 유럽의 야외 정원에서 볼 수 있는 싱그러운 색감과 식물에서 따온 패턴을 인테리어에 적용했고, 3층은 갤러리를 모티브로 피팅룸·아트월·기둥 등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해석해 한층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도록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백화점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신관 7층에는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이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를 신설하고, 기존 퍼스트 라운지는 전면 재단장해 오픈한다. 라운지 좌석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와 프라이빗 다이닝룸(PDR)을 별도로 조성하고, 신세계 갤러리를 연계해 유명 작가들의 예술 작품도 전시할 계획이다.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관이 명품과 럭셔리 주얼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맛집을 대거 유치하는 등 새롭게 변신했다”며 “향후에도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13 06:02

3분 소요

부동산 일반

DK아시아가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조성된 로열파크씨티Ⅱ와 5개 테마가든으로 오픈 한 로열파크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감성이 담긴 ‘2024 제1회 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가든 작품이 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DK아시아가 다채로운 테마를 통해 2만1,313세대로 조성되는 로열파크시티Ⅱ와 세상에 없던 대한민국 최고의 테마가든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DK아시아는 국내 최초로 조성한 5세대 명품 K-가든의 특별함과 다채로운 테마로 조성된 5개 가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로열파크씨티Ⅱ에서 5개 테마가든으로 조성된 로열파크에는 자연과 문화 감성이 담기겼다. 먼저 ‘피크닉 가든’은 숲(Forest)을 도심으로 옮겨 놓은 콘셉트로 조성됐으며 숲을 산책하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돔(지붕)이 있는 파고라가 설치돼 있다. ‘로열 가든’은 대형 병정이 서 있는 성문을 통해 입장하며 유럽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의 조각 분수와 함께 전나무 숲길이 조성돼 있어 자연과 문화를 모두 느낄 수 있다. ‘패밀리 가든’은 미국 뉴욕 도심에 있는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한 잔디 광장으로 대규모 수경 시설과 운동 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로 운동하기에 적합하다. ‘플라워 가든’은 사계절 다채롭게 피는 초화(草花)를 테마로 한 초화원으로 조성해 연주회나 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여는 등 자연과 감성을 담았다. ‘키즈워터 가든’은 바다에 사는 고래를 테마로 한 정원으로 바닥에 설치된 분수에서는 고래가 물을 뿜어 내듯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 내도록 해 365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도록 했다. 작품 접수는 영상과 사진 부문으로 나눠 각각 진행한다. 접수는 11월 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로열파크씨티Ⅱ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이메일로 작품을 접수하면 작다. 작품 접수 시 온라인 커뮤니티(아름집, 호갱노노, 개인 SNS 등)에 영상이나 사진을 게시한 링크도 제출해야 한다.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로열파크씨티Ⅱ 홈페이지를 통해 촬영을 위한 투어 신청도 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12월 초 개별적으로 통보 예정이며 공모전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사진작가협회(인천광역시 지회)와 경기·인천 지역 민영 방송사 OBS가 심사한다. 심사 시 개인 SNS을 통해 받은 ‘좋아요’ 및 ‘조회수’ 등도 참고할 예정이다. 시상은 영상과 사진 부문에서 각각 진행하며 대상작 1편에 300만원 등 총 46편에 2,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올해 1회째를 맞는 로열파크씨티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조성한 5세대 명품 K-가든과 다채로운 테마를 통해 세상에 없던 대한민국 최고의 5개의 테마가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 하려고 했다.” 며 “여기에 심사 과정에서 각 분야에서 검증된 외부 기관을 참여 시킴으로써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무엇보다 공모전의 수준을 크게 높이려고 했다.” 고 말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5개 테마가든 오픈을 통해 가족과 연인 그리고 주민들에게 쉼과 힐링을 선물할 수 있도록 가든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2024.10.31 14:45

3분 소요
한섬 시스템, 유럽 최대百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 입성

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오스만 본점(이하 라파예트)에 국내 대표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SYSTEM)’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라파예트는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그 중에서도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은 글로벌 톱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패션업계에서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 대표 점포다.지난 17일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여성관(메인관) 2층에 문을 연 시스템 팝업 스토어는 내년 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한섬은 시스템만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철학을 담은 제품부터 미니멀한 감성의 일상복까지 총 200여 종의 제품을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인테리어도 시스템 글로벌 컬렉션을 대표하는 레드 컬러를 매장 전반에 적용해 다른 매장과 차별화했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2층에서도 가장 주목도가 높아 입점 경쟁이 치열한 에스컬레이터 입구에 위치했다. 시스템 매장 주변에는 프랑스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미(AMI)’, 프랑스 럭셔리 패션 브랜드 ‘꾸레쥬(Courreges)’, 메종 마르지엘라의 세컨드 브랜드 ‘MM6 메종 마르지엘라’, 할리우드 스타 킴카다시안의 이너웨어 브랜드 ‘스킴스(SKIMS)’ 등 이미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브랜드의 매장이 자리하고 있다.이번 시스템 팝업 스토어는 라파예트의 적극적인 입점 제안을 통해 성사됐다는 점에서 특히 눈길을 끈다.앞서 지난해 1월 열린 2023년 F/W 파리 패션위크에서 시스템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는데, 라파예트 총괄 바잉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프레젠테이션 현장을 찾아 시스템 브랜드의 디자인과 품질 경쟁력을 확인한 후, 홀세일(wholesale, 도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파예트는 매입한 시스템 제품을 지난해 3월부터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 내 직영 편집숍인 ‘La Designer Galerie’에서 판매했고, 소비자 반응이 뜨겁자 단독 매장 형태의 팝업 스토어 오픈을 한섬에 제안한 것이다.한섬 관계자는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선보인 ‘비건 레더 스커트’, ‘언밸런스 핏 셔츠’ 등 시스템의 글로벌 전용 컬렉션 주요 제품이 직영 편집숍에서 완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며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이 통상 3개월인 데 반해,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이 7개월에 달하는 것 역시 현지에서의 인기가 증명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이처럼 시스템이 글로벌 리테일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은 70여 명의 시스템 전담 디자이너들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완성도의 제품을 해외 패션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왔기 때문이다. 특히, 시스템은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2019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두 차례씩, 12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힘써 오기도 했다.또한 한섬이 국내 패션기업 중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인 ‘선기획 시스템’도 시스템의 글로벌 경쟁력에 한 몫을 했다. 패션업계에서는 통상 시즌 제품이 출시되기 6개월 앞서 제품 디자인 콘셉트를 선보이는데, 한섬은 이를 6~8개월 앞당겼다. 이를 통해 글로벌 백화점 등 유통업체가 실제 판매 시점보다 1년가량 먼저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입점을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한섬은 파리 중심지에서 ‘백화점의 얼굴’로 여겨지는 1층 쇼윈도 전시도 맡을 전망이다.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1층 외관 쇼윈도에 시스템 제품을 전시하는 방안을 리파예트 측과 협의 중이다. 백화점 쇼윈도는 통상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의 전용 공간으로 인식되지만, 라파예트 측에서 이례적으로 시스템 주요 제품 연출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한섬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도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재 라파예트와 함께 프랑스 3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쁘렝땅, 봉 마르셰를 비롯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아시아권 주요 백화점에서도 단독 매장 오픈을 제의 받아 협의 중에 있다.이밖에 한섬은 이번 팝업 스토어와 지난달 파리 마레 지구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매장 간 제품·인력을 공유함으로써 사업 효율성과 수익성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섬 관계자는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의 문을 두드려 온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해외 영업망 확대를 통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07.23 10:01

3분 소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분양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2%대를 기록해 주택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5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는 최저 2.94%로 조사됐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롯데건설이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선보이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는 독보적인 주거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또 대형 브랜드와 2,000세대가 넘는 대단지, 중대형 위주의 타입 구성 등으로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먼저,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대형 호수공원을 품은 차별화된 주거 가치가 주목된다. 이 단지를 품고 있는 ‘중앙공원1지구’는 광주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243만 5,516㎡ 규모로,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된다. 풍부한 녹지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공간이 구축될 예정으로 향후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높은 주거 편의성도 기대된다. 먼저 단지 인근에는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가 위치하며,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상업시설도 인접해있다. 또 화정남초, 화개초, 풍암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위치한다.교통 호재도 돋보인다.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단지 도보권에 조성될 예정으로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세계적인 명품 마감재도 주목된다.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 아크리니아와 독일 유명 주방 브랜드 놀테,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 등으로 꾸며진다. 욕실에는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와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 스틸레 등이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 시 대부분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입주민을 위한 시설도 풍부하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 중앙공원의 전망을 누릴 수 있도록 28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며 고급 사우나도 들어선다. 또 시니어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룸, 피트니스, 골프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아울러 한 세대 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총 5,385대의 주차공간을 갖췄고, 넉넉한 주차를 위한 1,960대의 주차공간은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공간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이러한 장점으로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올해 광주 분양시장에서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금리 인하 기대감과 종부세 폐지 등 각종 현안과 맞물려 분양 상담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다른 곳에서 누릴 수 없는 쾌적함과 함께 향후 미래가치까지 고려해 볼 만하다는 점이 주택 수요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한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동, 전용면적 84~233㎡, 총 2,772세대로 이 중 2,364세대가 일반 분양이다. 총 3개 블록으로 △1BL(929세대, 전용 114~233㎡) △2-1BL(915세대, 전용 121~166㎡) △2-2BL(928세대, 전용 84~166㎡) 등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2024.07.08 10:28

3분 소요
롯데건설, 광주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1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 22.6대 1

분양

롯데건설이 광주광역시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선보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1순위 청약에서 최고 2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난 17일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2,364가구 모집에 총 6,127건의 청약 접수가 몰려 평균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2-2BL 전용 84㎡A 타입은 최고 경쟁률인 22.6대 1을 나타냈다.분양업계에서도 이러한 청약 결과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최근 침체된 분양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6,127건에 달하는 청약이 몰리며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관계자는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 그동안 지역에서 보기 어려웠던 독보적인 상품경쟁력 등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한 청약 결과로 이어졌다. 올해 잠시 주춤했던 광주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분양 열기가 이번 청약 결과를 기점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 84~233㎡ 총 2,772가구로 이 중 2,36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총 3개 블록으로 나뉘어 △1BL(929가구, 전용 114㎡~233㎡) △2-1BL(915가구, 전용 121㎡~166㎡) △2-2BL(928가구, 전용 84㎡~166㎡) 등으로 조성된다.‘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대형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주거 가치가 돋보인다. 광주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243만 5,516㎡ 규모로,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된다.단지 인근에는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가 위치하며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상업시설도 인접해있다. 화정남초, 화개초, 풍암고 등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 중앙공원의 전망을 누릴 수 있도록 28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한다. 시니어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룸, 피트니스, 골프클럽, 고급 사우나, 어린이집 등 풍부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유럽산 친환경 놀이터도 들어서 어린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도 기대된다.아울러 한 세대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총 5,385대의 주차공간을 갖췄고 넉넉한 주차를 위한 1,960대의 주차공간은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공간 효율성도 극대화했다.단지 내부에도 세계적인 명품 마감재가 적용된다.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 아크리니아(Arclinea)와 독일 유명 주방 브랜드 놀테(Nolte),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Dada) 등으로 꾸며진다. 욕실에는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KOHLER)와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Atlas concorde), 스틸레(Stile) 등의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 시 이러한 세계 명품 마감재 대부분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당첨자발표는 1BL 24일, 2-2BL 25일, 2-1BL 26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2024.04.18 13:33

3분 소요
광주 브랜드 대단지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분양

지역 내 부촌 아파트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 내 부촌은 다양한 상업시설과 함께 우수한 교통 및 교육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이에 따라 부촌 대부분은 지역에서 개발이 가장 많이 되어 있는 곳에 자리한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광주광역시 브랜드 대단지가 5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해 화제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 84~233㎡ 총 2,772가구 규모다. 세부적으로 보면 △1BL(929가구) △2-1BL(915가구) △2-2BL(928가구) 등이다.분양일정은 4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발표는 1BL 4월 24일, 2-2BL 25일, 2-1BL 26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특히 1BL과 2-1BL, 2-2BL의 당첨자 발표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청약 당일 세 번의 청약 기회가 주어지며 부부 동시 청약도 할 수 있다. 단, 당첨자 발표일이 빠른 단지에 먼저 당첨될 경우 당첨자 발표일이 늦은 단지의 청약은 자동 소멸된다.광주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중앙공원 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로 풍부한 녹지공간과 호수를 기반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미 주변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충족되어 있고, 교통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형성돼 있는 상태다.먼저 ‘중앙공원 1지구’는 243만5,516㎡ 규모로 광주 서구 금호동과 화정동, 풍암동 일대에 걸쳐 조성된다. 광주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공원(10개 지구)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규모다. ‘중앙공원 1지구’는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되며 도심형 캠핑장, 정원박람회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될 계획이다. 여기에 ‘중앙공원 1지구’에 있는 풍암호수를 중심으로 야외공연장, 호수백사장 등의 시설들도 구축된다. 광주시는 이곳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차별화된 주거문화가 기대된다.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미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있는 상업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또 중앙공원 1지구 바로 인근 광주월드컵경기장에는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이 함께 조성돼 있다. 이밖에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와의 거리도 가깝다. 단지가 조성된 이후에는 주변 환경이 더욱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주거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1BL 기준으로는 화정남초, 성진초, 효광중, 치평중, 광덕중, 광덕고 등이 가깝다. 이어 2BL 인근에는 화개초, 운리초, 광주중, 운리중, 풍암고 등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하고 있다.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인근에는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역부터 광주시청까지 이어지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광주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롯데건설은 이 아파트에 세계적인 명품 마감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먼저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로 손꼽히는 아크리니아를 비롯해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주방 브랜드 놀테,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데이코 등을 통해 꾸며진다. 이어 욕실은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와 함께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 스틸레 등을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이와 함께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조망권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에 펼쳐진 중앙공원의 전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고급 사우나를 비롯해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총 주차대수가 5,358대로 한 가구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 이 가운데 1,960대를 대형 세단, SUV 등의 차량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확장형 형태로 계획했다. 여기에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세계적으로 창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유럽산 친환경 놀이터가 조성될 계획이다.한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최근 진행된 사업설명회에 1,200개 업소가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2024.04.04 11:08

3분 소요
‘여의도 1호 재건축’ 공작APT, 시공사 선정 완료…한양APT도 잰걸음

부동산 일반

서울 여의도 공작아파트가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면서 ‘여의도 1호 재건축 아파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여의도 재건축 사업 속도전에서 선두를 달렸던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서울시 제동으로 공작아파트에 1호 자리를 내줬지만, 최근 사업부지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화에 나섰다.1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공작아파트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1·2차 시공사 선정 입찰에 단독 응찰하면서 수의계약 방식으로 시공권을 확보했다.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만6857㎡의 부지에 지하 7층~지상 49층 3개동 570가구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총 공사금액은 5704억원 규모로 3.3㎡당 공사비는 1000만원대다.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단지명은 최상위 등급을 의미하는 Black Label과 한정판의 뜻을 지닌 Limited Edition을 조합한 명칭이다. 여의도 공작아파트를 한강의 정상으로 탄생시키려는 의지를 단지명에 담았다고 대우건설 관계자는 설명했다.써밋 더 블랙 에디션은 월드클래스 해외 거장들과의 협업으로 여의도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루브르 박물관, 엘리제궁, 루이비통 본사 등을 설계하며 프랑스 건축의 상징이 된 세계적인 거장 장 미쉘 빌모트가 외관설계를 맡았다. 장 미쉘 빌모트는 비상하는 공작을 형상화해 단지를 설계했다.'프랑스 건축 거장' 장미쉘 빌모트, 공작 재건축 외관 설계단지의 조경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하이엔드 조경을 기획해온 글로벌 디자인 조경 그룹 SWA와의 협력으로 럭셔리하게 설계했고, 상가컨설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롯데백화점 본점, 광교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한민국 대표 상업시설을 성공시킨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가 담당한다.대우건설은 소유주 전 세대에 4BAY 이상 맞통풍 구조․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제시했다.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차를 위해 여의도 최대 규모 세대당 주차대수인 2.82대로 설계했다. 세대당 1대의 프라이빗 엘리베이터를 제공해 엘리베이터 홀을 세대 전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다다’, 독일 ‘캐머링’ 창호, 전실 원목마루 등 최고급 명품 마감재를 적용했다.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에서 재건축을 추진하는 단지는 총 16개로 약 8000가구 규모다. 공작 아파트뿐 아니라 한양 아파트, 시범 아파트, 광장 아파트, 대교 아파트, 삼익 아파트, 수정 아파트, 은하 아파트 등에서 재건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당초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올해 7월 여의도에서 가장 먼저 시공사 입찰 공고를 실시하면서 여의도 1호 재건축 아파트의 유력 후보였다. 하지만 서울시가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행사인 KB부동산신탁이 사업 면적에 시행권한이 없는 단지 내 상가를 사업부지에 포함시킨 것을 지적하면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또 서울시는 KB부동산신탁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신속통합기획안을 토대로 시공사 입찰 공고를 내는 등 위법 소지가 있다고 봤다. 공작아파트가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면서 한양아파트는 여의도 1호 재건축 단지 타이틀을 넘겨주게 됐다. 다만 한양아파트도 재건축 사업에 걸림돌로 작용했던 부지 매입 협상을 마무리하고 다시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KB부동산신탁은 최근 롯데쇼핑 측과 용지 매입 협상을 완료하고 오는 26일 소유자 전체 회의를 열어 해당 부지 매입 등 안건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가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시공권을 수주하기 위한 경쟁을 벌인 만큼 2파전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2023.12.20 06:00

3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