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앞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상관광케이블카 사업이 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 민간사업자인 ㈜부산블루코스트는 지난 5월 부산시에 해운대구 동백유원지와 남구 이기대를 잇는 해상케이블카 조성사업 제안서를 제출했다. 부산블루코스트가 해상케이블카 사업을 처음 추진한 건 2016년이다. 당시 부산시가 교통·환경·공공기여 문제로 사업을 반려했지만 2018년 시민 제안 때문에
“대한민국 최고의 해안도시 풍경이다.” 누구의 말이라고 할 것도 없다. 이곳을 찾은 모두가 공감한다. 부산 광안리, 해운대, 이기대 등 3색(色)의 해안도시가 마주하는 곳. 어디를 둘러봐도 시원한 푸른 해안과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 그리고 멋진 건물이 한데 어울리며 최고의 경치를 만들어 낸다. 이런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도시 풍경을 바다에서 바라보면 어떤
24일 기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케이블카’를 검색하면 29만3000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게시물들 상당수가 목포·통영·여수 등에서 운행 중인 해상케이블카에서 찍은 사진이다. 관광명소로 떠오른 해상케이블카가 국내 지자체 사이에서 ‘노다지 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방문객의 체류시간도 늘리면서 지역 경제에
주택사업 비중 80%대로 상승… 도시개발 등으로 사업 확대 ━ 건설 부문 1위 대표 중견건설사 삼호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를 완전히 털어냈다. 2009년 주택경기 악화에 따른 부진에 시행사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떠안으며 워크아웃에까지 닿았던 삼호의 실적은 최근 반등하고 있다. 2016년말 워크아웃을 졸업한 삼호는 2017년 매출 8586억원, 2018년 9656억
통영·여수·사천서 케이블카 대박 행진… 포항·화성시 등지 건설 적극 추진 부산시가 관광산업을 키워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면서 정작 다른 지자체가 앞다퉈 추진 중인 케이블카 등 관광 콘텐트 개발에는 관심이 없는 듯한 모습을 보여서 비판 받고 있다. 부산시는 그동안 지역경제를 떠받쳐 온 자동차·조선 등 제조업의 부진이 이어지자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국 산하 관광 담
“서울에는 바다가 없습니다.” 이철 노블 노마드 회장의 이 말에 켐핀스키호텔그룹은 서울행을 단념했다. 그리고 2019년 부산에 처음으로 6성급 해외 호텔 브랜드가 들어서게 됐다. 1897년 독일 베를린에서 출범한 켐핀스키호텔그룹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기업이다.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고, 세계 36개국에서 106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노블 노마드는 부산 민락동
경남 통영 미륵산에 가면 케이블카가 인기다. 461m 산 정상까지 도보로는 1시간이 걸리지만 산 아래 하부역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정상 턱밑인 상부역까지 10분이면 너끈히 오른다.미륵산 정상에 오르면 통영포구와 한려수도 국립공원의 올망졸망한 섬들이 발 아래 펼쳐진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다.통영관광개발공사가 운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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