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325

마! 이게 진짜 자이언츠빵이다…롯데, 팬심 저격 제품 출시

유통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롯데 계열 식품제조업체 롯데웰푸드(280360)와 손잡고 국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팬을 위한 빵을 출시한다.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SPC삼립(005610)의 '크보빵(KBO빵)'에 롯데만 참여하지 못해 롯데 야구팬들의 아쉬움이 묻어난 가운데, 이들을 달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내달 초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마! 거인 단팥빵'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과 롯데웰푸드가 출시하는 단팥빵에는 롯데 자이언츠 구단 관련 띠부씰(스티커) 120종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들어 있다. 가격은 1900원이다. 크보빵과 동일한 가격.지난 달 SPC삼립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크보빵을 선보였는데,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 제품만 나왔다. 롯데웰푸드가 제빵 사업을 하고 있어 SPC삼립을 통해 롯데 자이언츠 제품을 선보이긴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해태제과(101530)가 KBO와 손잡고 야구팬을 위한 지역 한정판 홈런볼을 출시했을 때도 롯데 자이언츠만 제외됐다.크보빵은 출시 사흘 만에 100만 봉지가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삼립이 출시한 신제품 중 최단 기간에 이룬 판매 기록으로, 인기 제품인 포켓몬빵(같은 기간 75만 봉지)보다도 높은 수치다. 특히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들의 띠부씰을 구하려는 소비자가 많았다. 김도영 등 인기 선수의 띠부씰은 중고 거래 시장에서 고가에 판매되기도 했다.이 같은 '크보빵 인기'에 롯데 자이언츠만 제외돼 롯데 야구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다. 이후 롯데 야구팬들의 불만이 커지자, 롯데 측은 팬들을 위해서 롯데빵 출시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된 사진을 살펴보면, 롯데빵은 '마! 거인 단팥빵'이라는 제품명으로 단팥빵을 출시할 거로 파악된다. 롯데는 이번 롯데빵 독자 출시를 통해 크보빵의 아성에 도전한다.

2025.04.18 16:48

2분 소요
해태아이스, 신제품 4종 출시로 제로 라인업 확대

유통

해태아이스는 신제품 4종을 출시해 제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해태아이스는 신제품 4종 모두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해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첫 제품으로는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무알콜 칵테일 콘셉트의 아이스바로 아삭한 식감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이와 함께 폴라포의 제로 버전인 ‘폴라포 스포츠 제로’도 출시했다. 폴라포 스포츠 고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소다 맛을 유지하면서 청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이달 말에는 ‘팽이팽이 수박&파인애플 제로’와 ‘탱크보이 배 제로’가 출시될 예정이다.해태아이스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에 이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5종의 제로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인기 제품들의 제로 버전 출시로 로우 푸드 트렌드 맞춰 제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4.17 13:41

1분 소요
크라운해태, 광주 시민 위한 전통음악 공연 개최

유통

크라운해태제과는 16일 임직원들이 광주예술의전당에서 광주시민을 위한 전통음악 공연 ‘제4회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사내 전통음악 동아리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임직원 180명과 한음영재들이 참여한다. 크라운해태는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대전과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임직원 전통음악 공연에 나서고 있다.공연은 종묘제례일무 보태평지무(희무, 귀인)로 화려하게 막을 연다. 이어 민요 장기타령과 자진뱃노래, 판소리 인생백년과 진도아리랑 떼창이 이어진다. 남창가곡 중 우조 우편과 12가사 중 매화가 가곡 등도 펼쳐지며, 종묘제례일무 정대업지무(소무, 영관)로 마무리된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고객들을 모시고 그간 배우고 즐겼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흥겨움이 넘치는 무대를 만들 것”이라며 “전국의 많은 고객들께 우리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직접 전하고 함께 즐기는 한음공연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크라운해태는 충북 영동군에서 9월 12일부터 세계 최초로 열리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홍보도 진행한다. 영동 엑스포 조직위원회와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은 광주 공연 현장에서 세계 30여개국의 전통음악을 즐길 수 있는 엑스포를 알릴 계획이다.

2025.04.16 17:10

1분 소요
“감자만 먹니? 고구마도 있다”…해태, 구운고구마 스틱 출시

유통

해태제과가 달달한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다.20년간 30여 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다.기존 스틱과자의 오독오독함 대신 달달함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한층 건강한 자색 고구마의 풍미를 담아 달달한 고소함을 살린 덕분이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해 겉과 속이 자주색이라 눈과 입까지 즐겁다.한국인 소울 간식 고구마로 만든 스틱이라 ‘아는 맛의 무서움’을 제대로 살렸다. 석쇠에 구워 만든 덕분에 기름기도 없어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게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해태제과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고구마의 달달함을 스틱으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고구마 스틱”이라며 “감자만 있던 구운 스틱 라인에 고구마 스틱이 추가돼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스틱으로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2025.04.03 10:57

1분 소요
해태제과, 지리산 매실 담은 ‘후렌치파이 매실’ 출시…43만개 한정

유통

해태제과가 지리산 하동 매실을 활용한 신제품 ‘후렌치파이 매실’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바삭한 페스츄리에 상큼한 매실 잼을 더한 이번 제품은 43만개 한정 생산되며, 제철 과일을 활용한 계절 한정 제품이다.후렌치파이는 감귤, 애플망고 등 다양한 과일로 구성된 시즌 한정 제품으로 연 매출 150억 원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실’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새콤달콤한 맛으로, 다가오는 봄과 여름철 입맛을 돋우기에 적합하다.신제품은 64겹의 페스츄리 사이에 국산 매실 잼을 채워 바삭한 식감과 함께 상큼한 풍미를 제공한다. 특히 국산 하동산 매실을 사용해 달콤함과 새콤함을 동시에 살렸으며, 최적의 가열 공정을 통해 바삭함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패키지 디자인은 밝은 초록색 톤과 매화 일러스트를 활용해 봄의 산뜻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국산 매실 농축액을 사용해 매실 본연의 색감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해태제과 관계자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봄나들이 간식으로 제격”이라며 “후렌치파이 매실을 시작으로 계절별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3.31 15:31

1분 소요
“13번째 우승 기원합니다”…해태아이스, 기아 타이거즈 스폰서십 체결

유통

해태아이스가 대표 브랜드 부라보콘을 앞세워 프로야구 기아(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해태아이스는 2025 KBO 리그 정규 시즌 동안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KIA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응원단장, 치어리더, 장내 아나운서 등이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제작해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 또한 광고 제작 비하인드 영상은 해태아이스크림 SNS 채널을 통해 별도로 공개할 계획이다.이 외에도 KIA 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 ‘V13’을 기원하며 부라보콘의 ‘12시에 만나요’ CM송 가사를 바꿔 ‘13∧l에도 만나요’라는 문구를 1루 외야 펜스에 노출한다.해태아이스는 지난 2월 ‘탱크보이’의 가운데 글자 ‘크보’가 야구 팬들이 KBO를 그대로 발음하는 ‘크보’와 동음인 점에서 착안해 KBO와 ‘2025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데 이어 KIA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한국시리즈 최다 우승 팀인 KIA 타이거즈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03.26 17:28

1분 소요
삼립, KBO 9개 구단 빵 출시…왜 '이 구단'만 빠졌나

유통

빵류 제조업체 SPC삼립(005610)이 국내 프로야구(KBO) 2025시즌 개막을 맞아 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KPBPA)와 협업해 '크보빵'(KBO빵)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삼립 크보빵 제품에는 9개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가 포함된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189종과 국가대표 선수로 구성된 스페셜 띠부씰 26종이 포함된다.삼립은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구단별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 구단은 모기업인 롯데의 계열사 롯데웰푸드(280360)가 기린 브랜드로 제빵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이 출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해태제과(101530)가 각 야구단 연고 지역별로 지역 한정판 홈런볼 과자를 출시했을 때도 해당 제품에 롯데 구단은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은 바 있다.이번 크보빵 제품은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라이온즈 블루베리 페스츄리' '트윈스 쌍둥이 딸기샌드' '베어스 곰발바닥 꿀빵' '위즈 빅또리 초코바닐라 샌드' '랜더스 소금버터 우주선빵' '이글스 이글이글 핫투움바 브레드' '다이노스 공룡알 흑임자 컵케익' '히어로즈 영웅필승 자색고구마팡' 등 9종이다. 삼립은 야구 방망이 모양으로 만든 33㎝ 길이 롤케이크 '홈런배트롤'도 출시한다.한편 삼립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크보빵 띠부씰 드래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립 공식 소셜미디어(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립 관계자는 "야구팬들이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스포츠와 연계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3.19 14:37

1분 소요
“세계 최초 국악 엑스포 알리자”...크라운해태, 스페셜 에디션 선보인다

유통

크라운해태제과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홍보를 위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해당 제품은 크라운해태의 대표 제품 속 엑스포 엠블런과 필수 정보가 담긴 한정판이다. 회사는 크라운제과의 ▲죠리퐁 ▲땅콩카라멜 ▲비단박하 ▲산도(딸기) ▲고소한 땅콩샌드와 해태제과의 ▲연양갱 ▲알사탕, 올해 출시 예정인 ▲허니버터칩 시즌 제품 ▲오예스 시즌 제품 등 총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특별한 응원 문구도 함께 담긴다. 패키지 전면에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엠블런과 진행 일정·장소 등 주요 정보가 한 눈에 보이도록 배치된다. 여기에 ‘크라운해태제과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와 함께합니다’라는 응원 문구도 삽입해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한다.특히 크라운해태는 엑스포 목표 관람객 100만명의 4배에 달하는 400만개를 준비해 전국 각지에서 판매한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크라운해태제과의 대표 과자로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을 응원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엑스포가 끝나는 10월까지 크라운해태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엑스포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세계 최초 국악 엑스포로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충북 영동군에서 열린다. 전통 국악 및 세계 30여개 전통음악 공연과 전시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5.03.18 10:09

1분 소요
[부고] 소성수(크라운해태제과 홍보부장)씨 장인상

유통

▲김종구씨 별세, 김수정, 김일수, 김수옥씨 부친상, 소성수씨(크라운해태제과 홍보부장) 장인상, 17일, 부산 보훈병원장례식장 203호실, 발인 20일 오전 6시, 장지 국립 대전현충원, (051)601-6785.

2025.02.18 09:23

1분 소요
해태아이스, 인기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았다

유통

해태아이스는 인기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고 바밤바 제품의 컬래버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컬래버 패키지로 선보이는 제품은 ‘바밤바’와 ‘바밤바샌드’ 총 2종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운빨존많겜의 캐릭터 ‘밤바’에 바밤바 제품을 적용시킨 모습을 유쾌하게 담았다. 특히 각 제품마다 다른 디자인의 밤바 캐릭터가 담겨 팬심을 자극한다.이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는 게임 쿠폰 등이 담긴 바밤바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해태아이스는 이번 바밤바 컬래버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운빨존많겜의 밤바 캐릭터에 바밤바의 브랜드 콘셉트를 투영한 신규 캐릭터 스킨을 운빨존많겜의 개발사인 111퍼센트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밤바와 인기게임 운빨존많겜이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2.12 11:30

1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