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이 인공지능(AI) 역량을 바탕으로 그룹의 미디어 사업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확산을 위한 투자를 강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AICT 컴퍼니 전략 실행에 속도를 낸다.KT는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오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홈쇼핑업계가 젊어지고 있다. 중·장년층이 주요 타깃층인 홈쇼핑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를 단독 론칭하며 2030세대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차별화된 자체브랜드(PB)를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유입 효과를 높이고 있다. 송출수수료 증가와 TV 시청 감소, 소비심리 둔화 등으로 매년 홈쇼핑업계가 어려워지는 가운데, 반등을 위
여행용 캐리어를 전문 생산·유통하는 모아그린상회(대표 김인권)가 캐리어 개수로는 최다 구성인 4종 크로커다일(CROCERDILE) 여행용 캐리어 세트를 현대홈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구성해 판매되는 크로커다일 여행용 캐리어는 4월 20일 저녁 19시25분부터 60분간 현대홈쇼핑에서 방송된다. 올해 론칭한 32인치·26인치·20인치형과 함께 새롭
TV홈쇼핑업계가 지난해 허리띠를 졸라매며 수익성 개선에 안간힘을 썼지만 일제히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시청자 수 감소와 높은 송출수수료라는 이중고를 겪으며 실적도 매년 역성장해 구조적 불황이 심화하는 모습이다. 홈쇼핑업계는 사업구조 변화 및 경쟁력 강화가 절실하다고 보고 있다. TV 방송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모바일 전환 가속화에 총력을 쏟는다는 계
TV홈쇼핑 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외부 활동이 본격화되고 모바일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등이 다양해지면서다. TV 시청 인구가 줄면서 홈쇼핑 이용 고객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TV송출수수료 매년 상승해 부담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쿠팡과 같은 거대 유통 플랫폼과도 경쟁해야 하는 현실까지 맞닥뜨려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업계는
현대홈쇼핑은 서울 종로구 LVMH 뷰티 코리아 본사에서 LVMH 뷰티 코리아와 이커머스 부문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LVMH 뷰티 코리아의 주요 신상품을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현대H몰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고객을 위한 마케
GS샵이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신제품 GS샵 단독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하반기 신제품 공동기획 및 개발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GS샵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주운석 GS샵 MD본부장,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 유근직 마녀공장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GS샵이 이
여행용 캐리어를 전문 생산·유통하는 모아그린상회가 런칭한 싱가폴 브랜드 ‘크로커다일(CROCERDILE) 캐리어’가 여행용품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크로커다일 브랜드는 1947년에 싱가폴에서 탄생한 글로벌 토탈 패션 브랜드다. 한국에서 캐리어 출시는 이번 제품이 처음이다.지난해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스마일리월드 캐리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모
GS샵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Short Picks)’으로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GS샵은 지난 1월 21일 오후 8시 35분에 진행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방송은 주문 기준 약 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목표 대비 두 배 가까운 성과였다. 이날 방송은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가 방송 전 ‘숏픽’에 올라온 1분짜리 ‘로보
고대곡물 전문 브랜드인 ‘그레인온’의 주력상품 ‘골드 카무트 효소’가 지난 2월1일 GS홈쇼핑을 통해 소개되었다.이날 방송에서 ‘골드 카무트 효소’는 빠른 소진으로 초도물량이 1시간도 되지 않아 매진되었고 잔여물량까지 1시간 만에 매진되어 목표 판매량의 170%를 달성했다. 판매된 수량만 14,000,000포에 달하며, 매출액은 약 8억원을 달성했다.그레인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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