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면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출 금액이 월간 기준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연간 수출액 10억달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1억859만달러(약 1470억원)로 작년 동월(7395만달러)보다 무려 46.8% 증가했다.이번 증가율은 2022년 5월의 49.3% 이후 1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기존 월
미원과 다시다로 대표되던 조미료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커지면서 간단한 조리를 돕는 조미료 수요 또한 높아져 티백, 동전 등 다양한 형태의 조미료가 출시되고 있다. 또 비건(Vegan·채식주의)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은 5세대 자연 조미료까지 등장했다.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간편 소스, 복합 조미료 시장도 함께 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외식은 줄고 가정에서 요리하는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1인·맞벌이 가구 등이 늘면서 음식을 간편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며 조미료 시장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조리 단계가 간단하고 시간이 짧게 걸리는 요리를 선호하면서 음식의 풍미를 빠르게 살려주는 조
국민 엄마가 만든 국민 외식 메뉴 간편식이 출시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혜자로운집밥 왕돈까스’(이하 김혜자 왕돈까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GS25는 치솟은 외식 물가 안정 등에 기여하고자 기존 집밥 콘셉트 중심의 김혜자 간편식 메뉴를 외식 메뉴로 확장하기로 했으며, 대중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왕돈까스 메뉴를 첫 상품으로 기획해 출시하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김주형 현 허닭 공동 대표이자 프레시지 사내이사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밀키트 시장이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채널로 개편되고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중저가 밀키트 인기가 확대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2024년을 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의 기회로 보고, 현 상황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허닭 김주형 공동대표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2024 캠핑요리축제 열려 -'소문난 잔치' 참가만 해도 경품 와르르-'맛있는 캠핑(Delicious Camping)' 주제로 110개 팀 행사 참여 2024 캠핑요리축제가 일간스포츠와 이데일리, 이코노미스트 주최로 27일과 28일의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렸다. 2016년 시작한 캠핑요리축제는 올해 '맛있는 캠핑(Delicious Camping)'이라는 주제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자사 가정간편식 제품인 '냉동용기면'의 포장 용기를 전면 리뉴얼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면사랑은 ESG 실천의 일환으로 보다 친환경적이고 친소비자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정간편식의 대표 상품인 냉동용기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데 힘써왔다. 기존 용기의 뚜껑을 제거하며 경량화해 환경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위메프와 지난 11일 물류서비스 및 공동 마케팅, 신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 간 업무협약식은 프레시지 서울사무소에서 프레시지 권오준 본부장과 위메프 류화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프레시지와 위메프 간 △양사의 원활한 물류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브랜딩 및 판매 증대
롯데가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슬로건 ‘마음이 마음에게’를 바탕으로 전 계열사가 나서 적극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는 여성과 아동, 나라사랑, 글로벌 분야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먼저 롯데는 지난 1월 폐교인 나진초 용창분교(전라남도 여수시 화양면 위치)에 ‘mom편한 놀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이재민들과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한 ‘비상식량세트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손해보험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의체로 협회 및 19개 손해보험사 대표이사로 구성됐다.손해보험업계는 지난해 4월 17일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체결한 후 매년 1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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