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올 크리스마스 최고의 인기 선물

올 크리스마스 최고의 인기 선물


Dashing Through the Mall

부인이나 남편·자녀, 그리고 중요한 업무 관계자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까. 해마다 크리스마스가 돌아오면 사람들은 늘 똑같은 고민에 빠진다. 이때쯤이면 상품 카탈로그들이 문앞에 산더미처럼 쌓이고 온라인 쇼핑업체들의 특별세일 안내 메일이 수신함에 쇄도한다. 전에도 이렇게 많은 선물용품들, 또는 이렇게 많은 쇼핑 방법이 있었나 싶을 정도다.

그래서 뉴스위크는 쇼핑센터·사이버공간, 그리고 몇몇 비밀 자료들을 조사해 올해 최고의 인기 선물용품을 선정했다. 모페드(1번)·옛날 지도·뾰족구두·스포츠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아는 사람 중에 ‘첨단제품 매니어’(gearhead)가 있는가. 첨단제품 업계에서는 이제 ‘극단화’의 시즌이 도래했다. TV 화면은 더 크고 넓어지는 반면 MP3 플레이어 같은 제품들은 점점 더 작아지고 있다.

뉴스위크는 신기술에 어두운 사람들도 만족할 만한 양 극단의 제품들을 물색했다. 부인 또는 남편이 올해 너무 너무 고마웠는가. 그렇다면 한번 눈 딱 감고 버듀라 귀걸이나 사브 컨버터블을 선물해보자. 아마 감격해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할 것이다. 비디오나 컴퓨터 제품을 원치 않는 10대 이상의 청소년 자녀들에게는 어떤 선물이 좋을까. 걱정할 것 없다. 전자제품이 아니더라도 구식 푸스볼(17번) 경기대처럼 상상력을 자극하는 선물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남녀노소 각층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모든 가격대의 선물들을 소개한다.




1. 베스파 ET4(베스파). 이용하기 쉽고 최신 감각의 도시풍으로 디자인된 이동수단. 3천9백99달러. vespa.com에 딜러 리스트가 있다.



2. 무지 CD 플레이어(무지). 세련된 디자인의 일본 가정용품 판매업체 무지가 내놓은 벽걸이형 CD 플레이어. 스피커는 본체에 내장돼 있다. CD를 들으려면 코드를 부드럽게 잡아당기면 된다. 유럽연합(EU) 지역에서만 판매된다. Mujionline.com에서 1백30달러.



3. 시리우스 위성 라디오(오디오박스). 이제는 위성 라디오가 자동차에만 쓰이는 것은 아니다. 플러그만 꽂으면 바로 작동되는 이 제품은 가정·자동차에서 또는 이동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튜너 99.95달러, 자동차용·가정용 도킹 스테이션 각각 69.95달러. sirius.com



4. 비잔틴 펜던트 귀걸이(버듀라). 사교계 명사들이 가장 좋아하는 귀금속 브랜드 버듀라의 블루 토파즈, 투명 감람석, 금 귀걸이는 “당신을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크고 분명하게 전달한다. 버듀라 매장에서 7천5백달러. 미국 212-758-3388.



5. 와이파이 파인더(켄싱턴). 이 포켓형 제품의 버튼만 한번 누르면 근처에 무선 네트워크가 있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따라서 노트북이 부팅하는 동안 네트워크가 연결될지 마음 졸일 필요가 없다. 컴퓨터 매장에서 29.99달러.



6. 보르도 앨리게이터 구두(마놀로 블라니크). 이 멋쟁이 구두의 공식 명칭은 메리펌이지만 우리는 ‘메리루야!’라고 부른다. 2천4백달러. 미국 212-582-3007.



7. 플라즈마 TV(삼성). 요즘 얇은 것이 인기일지 몰라도 이 1백27cm 와이드스크린 TV세트를 보면 넓은 것이 더 좋다. 두께가 7cm를 약간 넘지만 그래도 손쉽게 벽에 걸 수 있다. Samsungusa. com에서 7천9백99달러.



8. 장미꽃잎 잼. 홍콩에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이 선보이는 제품들은 선물로 아주 훌륭하다. 전화 및 팩스로 해외 주문도 받는다(852-2825-4892).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은 법.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장미꽃잎 잼을 추천한다.



9. 사브 9-3 에어로 컨버터블. 2.0ℓ, 2백10마력의 터보엔진을 장착했을 뿐 아니라 라임 그린 색상으로 나온다. 6단 수동 변속, 13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에다가 그리고 아참, 라임그린 색상이라고 말했던가? 탁송료 포함, 4만3천1백75달러.



10. 셔츠·타이·커프링크. 매년 그이에게 셔츠와 타이를 사준다고 해도 토머스 핑크의 스트라이프 코튼 셔츠(1백30달러), 핑크색과 하늘색의 뉴캐슬 스폿 실크 타이(85달러)는 그를 아주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www.thomaspink.com). 거기에 기품을 더해주는 링크스 오브 런던의 클래식 오벌 커프 링크(1백10달러)까지 갖추면 금상첨화다. www.linksoflondon.com



11. 스포트랙 컬러 GPS(마젤란). 오차가 3m에 불과한 이 휴대형 장치는 북미 또는 유럽의 지도가 내장돼 있다(다른 데이터베이스도 내려받을 수 있다). 따라서 또 다시 길을 잃을 염려가 없다. 3백79달러. 매장은 Magellangps.com에서.



12. 오스만 제국 지도. 모든 것을 갖고 있는 여행자에게 아름다운 옛날 지도는 세계를 정복했다는 증거다. 네덜란드의 거장 지도제작자 프레데릭 데 비트가 만든 이 1665년 판은 아라비아·북아프리카·페르시아를 묘사하며, 아래 왼쪽 구석에 장총을 휘두르는 한 황제의 정교한 카르투시 문양이 보인다. Geographicus.com에서 6백75달러.



13. 노매드 주크박스 젠 익스트라(크리에이티브). 이 경박(輕薄)형 MP3 플레이어는 i포드의 훌륭한 대안이다. 60GB의 드라이브는 MP3 음악을 1만6천곡이나 저장할 수 있고 1회 충전 후 지속시간이 14시간에 달한다. PC를 백업할 필요가 있을 때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로 활용할 수도 있다. Creative.com에서 3백99달러.



14. 진저 플라워 실내 방향제(상하이탕). 홍콩의 고급 디자인 하우스 상하이탕(上海灘) 제품으로 병 포장이 아름답다. 우아한 향이 방안에 은은하게 감돌 것이다. Shanghaitang.com에서 35달러.



15. 포토 앨범(심플리 라이프). 상하이의 소매업체 심플리 라이프는 중국 전통의 비단과 현대 디자인을 결합해 케이스가 딸린 이 고급 수제 앨범을 만들었다. Simplylife-sh.com에서 30~46달러.



16. 트래블메이트 C110 태블릿 PC(에이서). 스크린에 직접 필기를 할 수 있는 클립보드 방식.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만 회전시키면 노트북 컴퓨터로 변신한다. 무게는 1.5kg에 불과하다. Acer.com에서 2천1백99달러.



17. 휴대형 푸스볼 경기대(레스토레이션 하드웨어). 어린이들은 TV나 게임기 없이도 ‘한판’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고전적인 스포츠 경기대는 휴대가 가능해 부모들이 어디든 가져갈 수 있다. Restorationhardware.com에서 1백29달러.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6"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7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8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9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

실시간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