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브스 본사가 선정한
수천 명의 이란 여성이 날마다 테헤란 거리를 누비며 대통령 부정선거와 재야 인사에 대한 야만적 탄압을 규탄한다는 신문 헤드라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미얀마의 야당 지도자 아웅산 수치(Aung San Suu Kyi) 여사가 날조된 혐의로 18개월간 가택연금형을 받았다는 소식도 들린다.
한편으론 정부조직이나 기업체에서 조용히 영향력을 행사하는 여성의 숫자도 늘고 있다. 미국만 해도 대법원 판사로 또 한 명의 여성이 임명됐다. 행정부 각료급 직책에 발탁된 여성은 6명에 이른다. 그중 두 명이 금융 규제기관 책임자를 맡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포브스 선정 100대 여성 중 27명이 대기업 수장이다. 10명은 독일과 아이슬란드, 칠레 그리고 방글라데시 등에서 대통령 또는 총리직을 맡고 있다. 느리지만 꾸준히 우먼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역사의 발전임에 틀림없다.
1 앙겔라 메르켈(Angela Merkel) 총리, 독일9월 말 총선에서 재집권할 것이 확실해 보인다. 경기 부양보다 재정 적자와 인플레이션을 우려해 은행 구조조정과 자본구성 재편에 소극적이었다. 독일의 GDP는 2분기의 약진에도 올해 6%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연가스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러시아와 유대를 강화하는 중이다. 캐나다와 러시아가 경합을 벌여 독일의 자동차 회사 오펠을 인수하길 바라고 있다.
- Tatiana Serafin 기자
2 실러 베어(Sheila Bair) 연방예금보험공사 의장, 미국올해 72개의 부실 은행 인수를 진두 지휘했다. 더욱 엄격한 금융 규제를 둘러싼 논쟁에서 연방예금보험공사의 권한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그 과정에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벤 버냉키, 재무부 장관 티머시 가이트너와 갈등을 빚기도 했다.
- Heidi Brown 기자
위 기사의 원문은http://forbes.com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문수 “65세 이상, 버스도 무임승차…출퇴근 시간은 제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종민·에일리·심현섭, 오늘(20일) 결혼… 연예인 하객들 바쁘겠네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국내 TPD 회사는 저평가 되었나…당면한 숙제는 '임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