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외이사 4인, 사내이사 1인 등 5인 체제

LG에너지솔루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설치를 시작으로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 이사회에서 ESG위원회를 신설하기로 결의했다. ESG위원회는 4인의 사외이사(신미남·여미숙·안덕근·한승수 이사) 전원과 1인의 사내이사(김종현 사장) 등 5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장은 신미남 사외이사가 맡는다.
ESG위원회는 LG에너지솔루션의 ESG 관련 경영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성과를 분석‧심의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반기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할 경우 수시로 열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이사회에서 경영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를 위한 내부거래위원회 설치도 결의했다. 내부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법과 상법상 규제 대상의 내부 거래를 감시하고, 기타 법령상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한 내부 거래 등을 심의한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3인(여미숙·안덕근·한승수 이사)과 사내이사(이창실 전무) 등 총 4인으로 구성된다. 위원장은 여미숙 사외이사다.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도 설치된다. 감사위원회 위원장에는 한승수 사외이사가 선임됐으며, 사외이사 전원이 감사위원회에 포함된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는 안덕근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2인의 사외이사(안덕근·신미남 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신학철 LG화학 부회장) 1인으로 구성된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4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4인의 사외이사를 신규 선임한 바 있다. 4명의 사외이사 가운데 2명(신미남·여미숙 이사)은 여성 사외이사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역량과 전문성을 가진 여성의 이사회 참여로 다양성을 확대하고 기업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정지원 인턴기자 jung.jeewon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문수 “65세 이상, 버스도 무임승차…출퇴근 시간은 제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종민·에일리·심현섭, 오늘(20일) 결혼… 연예인 하객들 바쁘겠네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