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로봇이 똑똑 투자'… AI 간편투자 핀트, 자산관리액 500억 돌파
- 투자일임만으로 AUM 500억 달성
진입장벽 낮춘 비대면 간편투자로 인기

2019년 4월, 국내 최초 AI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핀트는 과거 고액 자산가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1:1 맞춤형 투자일임 서비스에 독자적인 AI 기술을 활용, 일반 대중들도 누릴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다.
특히 핀트는 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거나 초기 투자비용이 적더라도 누구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핀트의 AUM 500억원 돌파는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주목 받는다.
금융투자상품에 관한 자문만을 제공하고 투자 결정 및 상품 구매, 관리 등의 직접적인 투자 행동은 고객이 수행해야 하는 ‘투자자문’과 달리, 핀트는 고객에게 금융투자상품에 관한 투자판단을 일임 받는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핀트의 주요 지표 또한 상승세다. 전년 동기 대비 AUM은 약 4.5배 이상 증가하며 500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회원수도 10만5000명에서 48만7000명으로 급증했다. 누적 계좌 개설수도 2만개에서 6배 증가한 12만개를 기록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는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 다각화를 통한 최적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용인 영동고속도로 마성터널서 버스 화재 사고…11명 중경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성시경, 14년간 소속사 미등록 운영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반도체가 천장 뚫었다”…코스피, 3440선 돌파하며 5거래일 연속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진환 바이오플러스 대표 “분자량 한계 깬 ‘휴그로’…화장품부터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