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톡 점프’ 기능 도입 국내 첫 사례…“콘텐트 경험 공유, 소통 즐거움 확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과 토종 OTT 서비스 ‘왓챠’가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 경험 확장에 나선다.
왓챠는 틱톡 내에서 왓챠피디아의 정보를 틱톡 영상 내에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틱톡 점프’ 기능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용자가 틱톡 영상을 게시하기 전 ‘링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왓챠피디아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왓챠피디아에서 영화, 책, TV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조회해 원하는 콘텐트 내용을 영상에 태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틱톡 사용자는 앱 안에서 콘텐트의 제목과 줄거리, 캐스팅 등 상세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하는 등 확장된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틱톡 점프는 다른 콘텐트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틱톡 영상을 게재할 때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글로벌에서는 지난 6월부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요리법 및 식재료 쇼핑 서비스 위스크(Whisk) ▶호흡 운동 서비스 브레스워크(Breathwrk) ▶언어 무료 학습 서비스 퀴즈렛(Quizlet) ▶스포츠 통계 정보 공유 서비스 스탯뮤즈(StatMuse) ▶일본 맛집 랭킹 서비스 타베로그(Tabelog)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왓챠피디아가 틱톡 점프 기능을 도입한 첫 사례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피디아의 방대한 콘텐트 정보를 공유해 틱톡 사용자들의 영상 제작에 영감을 주고, 나아가 콘텐트를 통한 공감과 소통의 즐거움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는데 착안해 이번 기능 연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틱톡 관계자는 “틱톡은 사용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보다 쉽게 경험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콘텐트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이번에 첫선을 보인 왓챠피디아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테마를 지속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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