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끝난 줄 알았지?”…마지막 ‘블.프’ 소비자 잡는 앙코르 세일
SSG닷컴·W컨셉, 패션 브랜드 할인
G마켓과 옥션은 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세일
매일 할인 쿠폰 제공하는 롯데온

앞서 11월 11일에 열린 중국 최대 할인 행사 기간 ‘광군제’ 전에도 11번가, 네이버쇼핑, 롯데온, SSG닷컴 등 국내 유통 온라인 플랫폼이 폭탄 세일을 앞다퉈 진행한 바 있다. 15일부터 진행하는 국내 온라인 세일은 광군제 대비에 이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방어전이 열린다.
일명 ‘온라인 세일 2차전’으로, 지난 광군제 전에 할인을 진행했던 SSG닷컴과 롯데온 등이 한번 더 할인 판매한다. 먼저 SSG닷컴은 오는 28일까지 2주간 스포츠 브랜드부터 명품 패션 브랜드 등을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15일부터 1주일간은 K2와 카카오프렌즈 골프와 같은 스포츠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스포츠 위크’를 열고 뒤이어 22일부터는 백화점 브랜드 의류와 명품 패션 상품 위주의 ‘패션·잡화 위크’를 연다. 빈폴 레이디스 여성 의류를 최대 64% 할인 판매하고 랄프로렌, 올젠 등의 남성패션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 명품 브랜드로는 몽클레어, 아크네 등 제품을 세일 판매한다.
롯데온은 오는 21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15~20% 할인 쿠폰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등을 매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쿠폰 적용 상품은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온세일’이라는 스티커가 붙은 제품 전부다.

11월 초 세일 이은 앙코르 세일 잇달아

W컨셉은 오는 28일까지 ‘웨이크업 포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패션·잡화·뷰티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1000여개 주요 브랜드 상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는 잉크, 모한, 마뗑킴 등 W컨셉의 대표 브랜드를 세일 판매한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9900원부터 3만9900원까지 유명 뷰티 브랜드 제품을 균일가에 판매하는 ‘균일가 특가’ 행사를 연다.
최주희 W컨셉상품기획담당 상무는 “올해는 위드 코로나 분위기로 소비심리 회복이 기대돼 보다 많은 이용자가 미리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역대 최대의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살 수 있는 ‘득템’ 기회를 최대한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6"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7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8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9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