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상장으로 프로젝트 경쟁력 입증

플레이댑 관계자는 “전 세계 가상자산 거래량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는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입성하면서 프로젝트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다. 지난 24시간 바이낸스에서 일어난 암호화폐 거래대금은 295억3000만 달러(약 35조1000억원)에 이른다. 이는 국내 4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를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거래량이다. 바이낸스는 거래소 사업뿐 아니라 투자, 교육, 기부, 연구소, 서비스체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선도하고 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이다. 상호운용이 가능한 게임 서비스와,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자체 브랜드인 ‘플레이댑’은 NFT 마켓플레이스 사용자 확충 및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레이어2’ 솔루션 폴리곤(MATIC) 네트워크를 채택했다. 이더리움 가스(Gas·이더리움에서 송금이나 스마트 계약을 실행할 때 수수료를 책정하기 위해 만든 단위)비 폭등에 대한 리스크를 해결하면서 이용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플레이댑은 최근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놀면서 돈 버는’ P2E 게임을 선보여 세계 최대 NFT 뉴욕 콘퍼런스에서 주목받았다. 아울러 잇츠비·네이버 클라우드의 ‘게임팟’, 이브이알스튜디오 등과 같은 주요 기업들과 공동사업을 체결해 블록체인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플레이댑의 글로벌 생태계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상장은 필수 선택 요소였다”며 “이번 계기로 플레이댑의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내란재판 생중계될까…법원,TF 구성·검토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