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너마저”…치킨·햄버거 이어 ‘써브웨이’ 가격도 오른다
써브웨이, 1월3일부터 샌드위치 18종 가격 5.1% 인상
원재료 가격 급등 등으로 악화된 가맹점 수익성 개선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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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내년 1월 3일부터 브랜드 주요 제품군인 15cm 샌드위치의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에 포함되는 메뉴는 15㎝샌드위치 18종, 30㎝ 샌드위치 18종, 샐러드 18종, 추가선택 4종이다.
써브웨이 측은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육류·가금류·달걀 등 국제적인 식품 원재료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으로 인한 해운운임비 급등, 배달 주문 증가로 인한 수수료 부담 가중, 최저임금 및 환율 상승 등 제반 비용이 크게 증가했다"며 "가격 인상은 최근 악화된 가맹점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고안됐다"라고 설명했다.
추가선택 메뉴는 총 8개인데 이중 에그마요, 더블치즈, 아보카도, 페퍼로니 등 추가선택 메뉴 4종과 웨지포테이토, 수프, 쿠키, 음료 등을 1000~2000원대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마일썹’ 메뉴 전체는 이번 가격 인상에서 제외했다.
제품군별 평균 인상률은 15㎝ 샌드위치 5.1%(평균 인상액 283원), 30㎝ 샌드위치 8.3%(817원), 샐러드 3.9%(283원), 추가선택 메뉴 5.3%(125원)이다. 30㎝ 샌드위치 제품군은 가격 인상폭이 가장 크지만, 이번 가격 인상 후에도 15㎝ 샌드위치 2개 가격 대비 평균 8.7% 저렴하다.
써브웨이측은 “원재료가격과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언제나 최상의 맛과 품질,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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