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다이슨>JMW>LG 프라엘>유닉스>비달사순 순으로 집계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달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헤어관리기’ 제품 순위를 조사해 8일 발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모발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됐다. 이에 자신의 모발을 표현할 수 있는 헤어관리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이다.
와이즈앱이 지난 2월 한국인이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구매한 헤어관리기 제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전달 대비 온라인 헤어관리기 구매금액은 14% 증가했으며, 그 중 구매금액이 가장 높았던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다이슨’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구매금액이 가장 컸던 다이슨은 조사대상 10개 온라인 종합몰 헤어관리기 총 구매금액의 4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이슨 헤어관리기의 대표적인 라인인 ‘에어랩’은 지난 1월 대비 온라인 구매금액이 41% 더 증가했다.
다이슨 다음으로 온라인에서 가장 구매액이 높았던 헤어관리기 브랜드는 ‘JMW’로 전체 온라인 헤어관리기 총 구매금액의 16%를 차지했다. 그 뒤로 LG 프라엘이 8%, 유닉스 6%, 비달사순 5%의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등 국내 10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소비재 분야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헤어관리기 구매금액을 조사해 추정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S&P "내년 한국 기업 신용도 둔화 가능성 높아"
2자본시장법으로 '주주 충실 의무' 보장한다…정부안, 여당 협의 후 국회 제출 계획
3김준수 협박해 8억 갈취한 30대 여성 BJ, 끝내…
4'내가 고라니라니' 낚시하다 공기총 기습 '탕탕'
5우리금융, 그룹 통합 슈퍼앱 ‘뉴 우리WON뱅킹’ 출시
6'아무 이유 없어' 고속도로서 돌팔매질·직원 폭행까지
7경북 고령군, 2024년 스타기업 및 우수기업인 선정
8분천 산타마을 "백두대간 협곡열차 타고 동화 속 겨울여행 떠나요"
9고려아연, 임시 주총 ‘표 대결’ 앞두고 장중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