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정용진 야구단 ‘SSG랜더스’…추신수 유니폼으로 ‘집관족’ 겨냥

지난해 SK와이번스 인수해 야구단 운영 시작
3연전 경기 앞두고 SSG닷컴서 온라인 행사 진행
쓱배송·새벽배송 상품 구매시 김광현·추신수 유니폼 증정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SK와이번스를 인수해 팀명을 SSG랜더스로 바꾸며 야구단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 화면캡쳐]
 
야구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높아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기 위해 관련 이벤트를 열어 ‘집관족(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새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1종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경기 당일 시구자가 누군지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30일과 5월 1일 열리는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고객 가운데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SSG닷컴 측은 이번 야구 마케팅 활동이 시즌 초반임에도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4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야구단 굿즈 라디오방송에는 문승원, 박종훈 선수가 직접 출연해 준비한 ‘22시즌 유니폼’이 완판된 바 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랜더스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SSG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가량 신장했다.  
 
SSG닷컴은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SSG닷컴]
 
이러한 인기에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치러지는 홈경기 기간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쓱배송, 새벽배송 할인쿠폰,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도 실시된다.
 
한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SK와이번스를 인수해 팀명을 SSG랜더스로 바꾸며 야구단 운영을 시작했다. 당시 메이저리그 출신 추신수 선수를 영입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16일에는 정 부회장이 배우자인 한지희씨와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 필드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일 정 부회장은 SSG랜더스팀을 대표하는 빨간색의 경기복을 입고 시구에 나섰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의협 회장, 인종차별 논란?...소말리아 의대생 사진에 "커밍 쑨"

2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안정적' 유지..."올해 2.5% 성장"

3"의대 증원 정책 철회해달라"...의대 교수 3000명 모였다

4'빌라'에 손 가네...비(非)아파트 사들이는 3040 늘었다

5中 여행하다 휴대전화·노트북 불심검문 당할 수도

6노소영, 최태원 동거인에 건 위자료 소송...8월 선고

7김성태 기업은행장, 반도체 기업 하이콘 방문…“중소기업 지원 최선”

8카카오, 모처럼 ‘수익성 챙긴’ 실적…영업익 92% ‘급증’

9 ‘여친 살해’ 의대생, 신상 공개 안 해…“피해자 2차 가해 우려”

실시간 뉴스

1의협 회장, 인종차별 논란?...소말리아 의대생 사진에 "커밍 쑨"

2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안정적' 유지..."올해 2.5% 성장"

3"의대 증원 정책 철회해달라"...의대 교수 3000명 모였다

4'빌라'에 손 가네...비(非)아파트 사들이는 3040 늘었다

5中 여행하다 휴대전화·노트북 불심검문 당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