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가자”…코로나 이후 첫 ‘美서부여행’ 방송 재개
NS홈쇼핑, 15일 미서부 3대도시 패키지 여행 상품 방송
로스엔젤레스·라스베가스·샌프란 여행, 지역별 특식 제공도
정부, 23일부터 입국 전 검사에 신속항원검사도 추가 밝혀
지난 4월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 대상 자가격리 조치가 면제되면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최근 한 홈쇼핑에서 진행한 유럽 패키지 여행 방송은 한 시간 동안 주문금액 150억원을 기록했고, 한 이커머스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동남아 여행 상품 검색량이 급증했다. 유럽과 동남아를 넘어 이제 미국 여행 상품까지 나와 여행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NS홈쇼핑은 오는 15일 오후 9시 35분에 ‘온라인투어 미서부 3대도시 7박 10일 패키지 여행’ 상품을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재개하는 미국 서부 여행 상품이다. 아시아나항공 최신 기종인 A350과 33인승 VIP 버스를 이용하며 모든 일정의 숙박과 식사까지 모두 포함된 풀패키지 상품이다.
로스엔젤레스, 라스베가스,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서부 3대 도시를 비롯해 그랜드캐년 등 6대 캐년과 홀슈밴드, 영화 라라랜드에 등장한 그리피스천문대까지 관광하는 일정이다. 산타바바라의 ‘인앤아웃 버거’ 등 지역별 7대 특식도 제공된다.
베트남 다낭 상품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15일 오후 6시에 방송하는 ‘에이앤드티 다낭’은 쉐라톤 호텔에서 전 일정을 숙박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다낭 6대 관광지 관광 및 체험 혜택을 비롯해 베트남 내 PCR 검사 1회까지 포함돼 있다.
홈쇼핑업계가 여행 마케팅을 재개하며 소비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CJ온스타일이 지난 27일 여행사 교원KRT와 함께한 스페인, 이탈리아 패키지 여행 방송에서는 한 시간 동안 2800여건의 고객 주문이 몰리며 주문금액 15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티몬이 지난 3월 고객 5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55%가 “자가격리 면제 발표에 해외여행 상품을 알아봤다”고 답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초혜 NS홈쇼핑 TV무형상품개발팀 MD는 “일상 회복을 앞두고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부응하고자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올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좋은 혜택이 가득한 이번 방송에 주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은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 “23일부터 입국 전 검사에 PCR 검사뿐 아니라 신속항원검사도 포함해 검사 편의성을 높이고 비용부담을 완화하겠다”며 “6월1일부터 총검사 횟수를 3회에서 2회로 축소하고 입국 당일 PCR 검사는 3일 이내 실시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내부 부진 장기화에 팬데믹 수준 '고용한파'…청년층 '직격'
2‘대세’된 미국 주식…토스증권 리서치센터장이 말한 최고 수혜주는
3강남역 뚫고 인천문학경기장 땅 만든 ‘발파왕’...광산에서 도심 발파까지
4"머스크가 공동 대통령?"…인사·정책 개입에 측근들 '짜증'
5트럼프의 ‘눈엣가시’ 中 조선...韓에 손내민 美
6트럼프 내각 입성하는 일론 머스크…한국 전기차 보조금 정책 영향 미칠까
7美 법무부·FBI, 트럼프 대선 승리에 보복성 형사기소 예상
86대 증권사 리서치센터에 물었다…증시 전망과 대응 전략은?
9'AI 긍정론자' 대표는 오늘도 일터가 즐겁다...창의력 높이는 사무실 고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