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부품의 안정적 공급방안 마련 목표
해외 소부장기업 투자유치

전경련은 “미국과 중국(G2)의 경쟁이 격화‧지속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시대변화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대응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TF팀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 확보, 자원‧부품의 안정적 공급, 산업기술 유출 방지대책 마련 등 최근 경제안보 분야의 이슈에 대해 재계 차원의 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제안보TF는 경제계가 직접 공동 추진할 수 있는 공급망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정부에 기업들이 겪고 있는 공급망 관련 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건의 등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전경련은 공급망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지닌 해외 소부장기업의 한국 투자유치를 위해 해외 IR행사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업과 반도체 등 핵심분야의 부품‧소재 품목을 점검해 유치대상 목표기업을 선별하고 이들 기업에 대한 맞춤형 투자유치 방안을 마련해 해외 IR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산업기술보호법, 대외무역법 등 기술 유출방지, 수출통제와 같은 기술안보 관련 법률과 정책들을 경제안보 시대에 맞게 보완 및 개선을 건의하고 관련 세미나 개최를 통해 산업기술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은 “경제가 곧 안보가 되는 경제안보시대에 기업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국가적 위상이 제고될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음란죄 다스린다”며 10년 성착취…악마 탈을 쓴 목사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과즙세연, 뻑가에 일부 승소…“1천만원 배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집 한 채 가졌다고 세금폭탄 맞나요?"…줄줄이 초비상 걸렸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AI 반도체 히든챔피언' 세미파이브, 코스닥 노크…VC 회수 눈앞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로슈도 치매진단키트 허가, 미소짓는 피플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